[iOS]/iOS 업데이트및다운로드

Apple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iOS 9 공개 베타(퍼블릭 베타) 업데이트 방법

엠스블로그 2015. 7. 13. 00:00
반응형


애플은 지난 313일, iOS 8.3 베타3 버전을 개발자들에게 공개하면서, 일반 사용자들도 iOS 8.3 베타 버전을 체험할 수 있도록 공개 베타(퍼블릭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애플 개발자 홈페이지에서 UDID 개발자등록을 하지 않아도 iOS 베타 버전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자 함인데요. 정확한 명칭은 "Apple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입니다.




Apple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란?

Apple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시험판 소프트웨어를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제공한 사용성 및 품질에 대한 피드백은 문제를 파악하여 수정하고 Apple이 더 나은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공개 베타 소프트웨어는 Apple이 아직 상업적으로 출시한 소프트웨어가 아니기 때문에 오류가 있거나 부정확할 수 있으며 상업적으로 출시되는 소프트웨어와 동일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공개 베타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기 전에 MacTime Machine을 사용하여 백업하고 iOSiTunes를 사용하여 백업하십시오. 생산용 기기가 아닌 업무상 중요하지 않은 기기에 설치하십시오. 보조 시스템이나 기기 또는 Mac에 있는 보조 파티션에 설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누가 참여할 수 있습니까?

Apple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은 Apple ID를 가지고 있고 등록 과정에서 Apple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계약에 동의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는 데 비용이 드나요?

아니요. 프로그램과 소프트웨어 모두 무료입니다.


테스트에 참여하여 받을 수 있는 보상은 어떤 종류가 있습니까?

이 프로그램은 자발적인 프로그램이며 참여에 대한 보상은 없습니다.


Apple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공개 베타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제품 보증이 무효가 되나요?

아닙니다. 공개 베타 소프트웨어를 설치해도 하드웨어 보증은 유지됩니다.


출처 - https://beta.apple.com/sp/betaprogram/faq?locale=ko




 iOS 공개 베타를 설치하기 전에 수행할 작업 

iOS 공개 베타 버전을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에 설치하기 전, 반드시 iTunes에서 iOS 백업을 해야 합니다. 이는 베타버전에서 이전 버전으로 다시 돌아올 때 원상태로 복원하기 위함입니다.





 iOS 공개 베타, 퍼블릭 베타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기  

STEP1.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등 iOS 기기의 사파리로 아래의 사이트를 접속합니다. 


https://beta.apple.com/sp/betaprogram/



STEP2. Apple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자신의 애플 ID로 로그인하면 계약 페이지로 넘어가는데요. 화면을 밑으로 내려 허용 버튼을 눌러 줍니다.



STEP3. 공개 베타 설명서 페이지에서 조금만 밑으로 내려보면 아래와 같이 "iOS 기기를 등록"이라는 문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것을 터치합니다. 



STEP4. 화면 중앙의 프로파일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합니다. 저는 애플워치와 연결되어 있어 아래와 같이 장비 선택 화면이 나오네요.^^ 



STEP5. 프로파일 설치 화면입니다. 화면 상단 오른쪽의 설치 버튼을 터치합니다. 만약 iOS 기기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으면 암호를 묻는 화면이 나옵니다.



STEP6. 프로파일 설치 동의 화면 입니다. 화면 상단 오른쪽의 설치 버튼을 누르면 프로파일이 설치됩니다. 그리고 재시동을 터치합니다.



STEP7. 재시동 후 iOS 기기의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가보면 아래와 같이 iOS 공개 베타(Public Beta)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를 터치하면 iOS 공개 베타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이렇게 공개 베타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홈화면에 Feedback 이라는 앱이 생성됩니다. 공개 베타 버전을 사용하면서 문제가 발생하거나 예상대로 동작하지 않는다면 Feedback 앱을 통해 애플에 피드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패드3iOS 9 Public Beta 1로 업데이트해 사용중인데요. iOS 9 Public Beta 1의 빌드넘버는 애플 개발자를 대상으로 배포된 iOS 9 Beta 3과 같은 13A4293g 이네요.^^ 




 iOS 공개 베타 버전의 정식 버전이 출시되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에서 iOS의 최신 릴리즈를 얻으려면 테스트 중인 소프트웨어의 최종 버전이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나타날 때 설치하면 됩니다. 이전에 출시된 버전으로 돌아가려는 경우 베타 소프트웨어를 먼저 지운 다음 iOS의 출시된 최신 버전을 다시 설치하고 마지막으로 이전에 저장한 iTunes 백업에서 복원하세요.




 공개 베타 버전에서 이전 버전의 iOS로 돌아가려면... 

STEP1. iOS 기기를 PC와 연결한 후 아이튠즈를 실행합니다.


STEP2. iOS 기기를 DFU모드로 만들어 줍니다.(참고) 


STEP3. iPhone 복원...을 눌러 복원합니다. 


STEP4. 복원 완료 후 이전 버전의 iOS에서 백업한 것으로 복원합니다. 


Note. 현재 버전의 iOS로 돌아갈 때 사용하는 백업은 이전 버전의 iOS에서 백업한 것이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iOS 8.4 사용자가 iOS 9 공개 베타 버전으로 업데이트했다가 다시 iOS 8.4로 돌아올 경우, 복원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백업은 iOS 8.4 이하 버전에서 백업한 것이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만약 iOS 9 베타 버전에서 백업한 것으로 복원할 경우, 백업을 복원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Apple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서 나가려면... 

먼저 자신의 iOS 기기를 등록해제 합니다. 등록해제 하는 방법은 바로 위에서 설명한 "공개 베타 버전에서 이전 버전의 iOS로 돌아가려면..."의 방법대로 하면 됩니다. 


그 다음 iOS 기기로 아래의 사이트를 접속한 다음 로그인 합니다. 


https://beta.apple.com/sp/betaprogram/


그리고 화면을 맨 아래로 내려 등록 해제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화면을 맨 아래로 내려 Apple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나가기를 터치합니다. 마지막으로 프로그램 나가기를 터치하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Apple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서 성공적으로 나간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애플의 Apple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iOS 공개 베타(Public Beta)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베타 버전은 사용상에 불편함이 있음을 감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출처 - Apple.com 1, 2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