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일상생활

재밌고 신기한 유튜브 360도 영상 보는법

엠스블로그 2015. 7. 29. 11:46
반응형


구글의 연례 개발자 행사인 '구글 I/O 2015'가 지난 528일~29일 이틀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센터에서 있었습니다. 그 자리에서 VR 플랫폼 '점프'와 고프로 360도 카메라를 이용한 VR(Virtual Reality) 영상을 공개했는데요. 



VR(Virtual Reality) 영상, 일명 유튜브 360도 영상은 어떻게 보는 걸까요?




 유튜브 360도 영상을 보기 위한 조건


재밌고 신기한 유튜브 360도 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야 합니다. 그 외 다른 웹 브라우저로 영상을 볼 경우 아래와 같이 이상한 화면으로 보이게 됩니다.


▲ 위-구글 크롬 / 아래-인터넷 익스플로러


또한 유튜브 360도 영상은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에서도 시청할 수 있는데요. 모바일 기기에 유튜브 앱을 설치한 후 유튜브 앱을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360도 영상 보는 방법


유튜브 360도 영상을 시청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PC의 경우 화면 왼쪽 상단의 화살표 부분을 마우스 왼쪽버튼으로 클릭하면 해당 방향으로 화면이 돌아가게 됩니다. 또한 그냥 영상 화면을 보고 싶은 방향으로 마우스 왼쪽버튼을 눌러 드래그하면 화면이 그 방향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모바일에서는 모바일 기기를 상하좌우로 기울이면 화면이 회전하게 되며, PC와 같이 영상 화면을 보고 싶은 방향으로 쓸어넘기면 그 방향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한번 지금 유튜브에서 360도 영상을 검색해 시청해 보세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