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아이폰 정보

아이폰6s 플러스, 1m 깊이 물 속 방수 테스트에서 제대로 침수 확인

엠스블로그 2015. 9. 29. 07:49
반응형


얼마전 아이폰6s아이폰6s플러스의 방수 성능에 대한 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 유리 그릇에 물을 담아 1시간동안 방수 성능을 테스트한 실험에서 아이폰6s와 아이폰6s플러스 화면 터치 및 3D 터치, 카메라 등의 기능이 정상 작동했는데요. 실험 조건을 4 피트(약1m20cm)로 바꿔 실험했더니 결과는 완전히 달랐습니다.


풀장에서 실시한 이번 실험은 잠자리 채 같은 그물망에 아이폰6s플러스를 넣고 4피트 깊이의 물 속에 1분간 넣었더니 이어잭 부분에 문제가 생겨 화면에 헤드폰 볼륨 HUD가 표시되었고, 화면 일부분의 터치인식이 제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다시 1분간 4피트 깊이의 물에 넣었다가 건져 올렸더니 화면이 검게 변해 있었으며, 이내 전원이 꺼지고 후면 플래시가 이상작동하는 증상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아이폰6s플러스의 마지막 모습이었습니다.




물론 아이폰6s아이폰6s플러스는 방수폰이 아닙니다. 그리고 애플에서도 아이폰6s아이폰6s플러스의 제품사양에 방수 기능을 언급한 적도 없구요. 이전에 소개한 글(참고)만 보고 '어느 정도 방수가 되는구나'라고 생각하면 정말 오산입니다. 아래는 지금까지 얘기한 내용의 영상인데요. 영상을 통해 물 속에서 사망한 아이폰6s플러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사진 캡쳐 - youtube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