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iOS7 아이폰 사파리에서 사전 기능 사용하는 방법 (한영사전 및 국어사전 사용법)

엠스블로그 2013. 8. 8. 01:58
반응형

iOS7 아이폰 사파리에서 사전 기능 사용하는 방법

부제 : 한영사전 및 국어사전 사용법

 

안녕하세요. 엠스입니다. ^^

 

iOS7 베타5가 8월7일 새벽 2시에 배포되면서 여러가지 사항이 개선 및 변경 되었는데요. 그러면서 한가지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바로 사파리 어플 내에서 한영사전 및 국어사전을 포함한 여라나라 언어의 사전 추가 기능 입니다. 그럼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사파리 사전 기능 사용하기

1. 먼저, 사파리를 실행시킨 후 사전 검색을 하고 싶은 단어를 꾸~욱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복사하기/정의 버튼이 나오는데요. 정의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위 그림처럼 발견된 정의가 없습니다. 라고 나오는데요. 화면 아래의 관리 버튼을 눌러줍니다.

 

2.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여러 나라 언어의 사전이 나옵니다. 거기서 자신이 원하는 언어의 사전 우측 구름 버튼을 터치하면 사전이 설치 됩니다.

 

 

구름 터치하기가 좀 어렵네요.. ^^;; 구름부분 터치 인식이 잘 안되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다음 버전에서 개선되겠죠? ^^

 

위 그림에서 한국어-영어, 한국어를 다운 받으면 한영사전 및 국어사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다시 사파리로 돌아와서 1번과 같이 실행하면 아래 그림처럼 사전이 보이게 됩니다.

 

 

또한, 위 그림처럼 빨간네모박스부분을 터치하면 보다 자세한 사전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 사파리 사전 기능 사용 동영상

 

 

여기까지 사피리에서 사전 기능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이 기능은 정말 편리하고 요긴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