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배경화면]

탈옥안한 순정 iOS 9.3 아이폰 및 아이패드 홈화면 폴더 아이콘 동그라미로 만들기

엠스블로그 2016. 4. 30. 01:55
반응형


탈옥하지 않은 iOS 9.3 아이폰 및 아이패드의 홈화면 폴더 아이콘을 동그라미로 바꾸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홈화면 배경화면과 폴더 아이콘의 색상을 이용한 일종의 버그인데요. 폴더 아이콘을 동그랗게 바꾸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방법을 따라해 보세요. 




iOS 9.3 아이폰 및 아이패드 홈화면 폴더 아이콘 동그라미로 만들기


Step0. 아이폰6플러스, 아이폰6s플러스는 설정>디스플레이 및 밝기>보기에서 확대됨으로 설정하고 아래의 작업을 시작합니다.



Step1. 아이폰 및 아이패드로 아래의 웹주소를 접속합니다. 




Step2. 화면을 아래로 내려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미지를 꾹 눌러 저장합니다. 



Step3. 아이폰의 사집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Step2에서 저장한 이미지를 선택한 다음 배경화면 지정을 터치합니다. 



Step4. 시점 이동을 선택하고 설정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홈화면 설정을 터치하면 홈화면의 폴더 아이콘이 동그라미로 바뀌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동그라미로 바뀐 홈화면 폴더 아이콘 캡쳐화면인데요. 아이폰6s와 아이폰6s플러스는 홈화면 상단 첫번째 줄의 폴더 아이콘은 변하지 않으며, 두번째 줄 폴더 아이콘부터 동그라미로 변하게 됩니다. 그러나 4인치 이하 아이폰은 홈화면의 모든 폴더 아이콘이 동그라미로 바뀝니다. 또한 Step0에서 화면 확대한 아이폰6s플러스는 설정>디스플레이 및 밝기>보기에서 표준으로 변경해도 동그라미 폴더 아이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위에서 소개한 웹주소의 이미지는 1~3페이지까지 다양한 종류의 색상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맘에 드는 색상을 선택해 사용하세요.^^







주의사항


설정>일반>손쉬운 사용>대비 증가에서 투명도 줄이기 버튼을 켜면 폴더 아이콘이 원상태로 돌아오게 됩니다. 또한 홈화면 배경화면 설정 시 시점 이동이 아닌 스틸 이미지를 선택할 경우 홈화면을 쓸어 넘길 때 폴더 아이콘이 깨지는 현상이 발생한다는 점, 참고하세요.


여기까지 탈옥하지 않은 순정 iOS 9.3 아이폰 홈화면 폴더 아이콘 동그라미로 만드는 방법이었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