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탈옥 안한' 아이폰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의 "1" 표시 없애기

엠스블로그 2016. 7. 18. 01:25
반응형


아이폰에서 OTA 업데이트로 다운로드 받은 새로운 iOS 버전 소프트웨어는 설정>일반>저장 공간 및 iCloud 사용 내용>저장 공간 관리에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프트웨어를 삭제해도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옆에 생긴 1 표시는 없어지지 않는데요. 이것이 성가신 분들은 아래의 방법을 따라해보세요.^^




아이폰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의 "1" 표시 없애기


Step1. PC와 아이폰을 연결한 후 아이튠즈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지금 백업 합니다. 



Step2. 아이폰의 설정>iCloud에서 나의 iPhone 찾기를 끕니다. 그리고 설정>Touch ID 및 암호에서 암호를 끕니다.




Step3. PC의 숨김 폴더까지 볼 수 있도록 폴더의 보기 옵션에서 숨긴 항목을 체크합니다.




Step4. iBackupBot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이 프로그램이 없다면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http://www.icopybot.com/download.htm




Step5. iBackupBot 화면 상단 왼쪽의 불러오기 버튼을 눌러 C:\Users\사용자이름\AppData\Roaming\Apple Computer\MobileSync\Backup 폴더에서 방금 백업한 폴더를 불러오 합니다. 




Step6. 화면 상단 왼쪽의 백업 폴더에서 /System Files/Home Domain/Library/Preferences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화면 오른쪽에서 com.apple.Preferences.plist 파일을 찾아 더블 클릭합니다.



더블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뜨는데요. Cancel을 클릭하면 com.apple.Preferences.plist 파일 편집 화면이 나타납니다. 




Step7. 화면을 맨 아래로 내려 <key>kBadgedForSoftwareUpdateJumpOnceKey</key><key>kBadgedForSoftwareUpdateKey</key> 아래의 <true/>를 <false/>로 바꾸고 저장합니다. 




Step8. 아래와 같이 Restore를 클릭하고 팝업창의 OK 버튼을 클릭하면 잠시 후 아이폰이 재부팅됩니다. 



재부팅된 아이폰의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해 보면 "1" 표시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