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iOS11~iOS9 탈옥 방법

iOS 9.2 - iOS 9.3.3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탈옥 방법

엠스블로그 2016. 7. 25. 01:46
반응형


중국 탈옥팀, Pangu가 한국 시각으로 2016년 7월 24일 저녁에 iOS 9.2 ~ iOS 9.3.3 버전 아이폰 및 아이패드, 아이팟터치를 탈옥할 수 있는 탈옥툴을 배포했습니다. iOS 9.2 - iOS 9.3.3 버전 탈옥툴의 이름은 pphelper 5.0인데요. 64비트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애플 기기만 지원하며, 32비트 프로세서를 사용 중인 아이폰4s와 아이폰5, 아이패드2, 아이패드3, 아이패드4, 아이패드 미니1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탈옥을 기다려왔던 분들이라면 아래의 방법을 참고해 탈옥해 보세요.^^




이전 탈옥툴과 다른 점


1. PC에서 모든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애플 기기에 프로파일을 설치해 탈옥을 진행함.

2. 탈옥한 애플 기기를 재부팅하면 탈옥이 풀림.(리스프링은 괜찮음) 그러나 그동안 설치했던 시디아 트윅들이 지워지지는 않음. 그러나 재부팅 후 홈화면의 PP盘古越狱 앱을 실행하면 다시 탈옥 됨. 



iOS 9.2 - iOS 9.3.3 버전 탈옥툴, pphelper 5.0 지원 기기 목록





iOS 9.2 - iOS 9.3.3 버전 아이폰 및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탈옥 방법


Note. 자신의 아이폰이 아이튠즈에서 업데이트한 것인지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OTA 방식으로 업데이트한 것인지 알아야 합니다. 만약 OTA 방식으로 iOS 9.2 - iOS 9.3.3 버전을 업데이트했다면 아이튠즈에서 업데이트를 한 다음 아래의 탈옥 작업을 진행해야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아래그림과 링크 참고)





Step1. PC에서 아래의 링크를 접속해 iOS 9.2 - iOS 9.3.3 버전 탈옥툴, pphelper 5.0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http://jailbreak.25pp.com/ppjailbreak/?from=25pp_00119




Step2. 다운로드 받은 pphelper_5.0.3.1142_25pp_00119_Setup.exe 파일을 실행하면 PC가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는 팝업창이 나타나는데요. 탈옥을 할 분들은 위험을 감수하고 파일을 실행합니다. 



Step3. 아래 그림처럼 버튼을 클릭하면 iOS 9.2 - iOS 9.3.3 버전 탈옥툴, pphelper 5.0 설치가 완료됩니다. 



Step4. 탈옥할 아이폰을 PC와 연결하고 pphelper 5.0 탈옥툴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화면 중앙의 녹색버튼을 클릭하면 아이폰의 설정>일반>기기 관리탈옥 프로파일이 설치됩니다.



만약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면 아래 그림처럼 가운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Step5. 탈옥 프로파일이 설치되는 과정에서 아래와 같이 보안문자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보안문자를 정확히 입력하고 녹색버튼을 클릭하면 아이폰에 탈옥 프로파일 설치가 완료됩니다. 



 탈옥 프로파일 설치가 실패한다면 탈옥 프로파일 설치가 완료될 때까지 Step4부터 계속 반복합니다. 


만약 탈옥 프로파일 설치 완료 전 아래와 같이 애플 ID와 비밀번호를 요구하는 화면이 나온다면 애플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탈옥 프로파일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위 과정에 믿음이 가지 않는다면 임시로 사용할 새로운 애플 ID를 만들어 이 과정을 넘어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인 것 같습니다. 



Step6. 아이폰의 설정>일반>기기 관리로 이동해 탈옥 프로파일을 신뢰합니다. 



Step7. 홈화면으로 나와 새로 생긴 PP盘古越狱 앱을 실행하면 앱 알림 팝업창이 나오는데요. 확인을 터치합니다. 



Step8. 앱 화면 중앙의 중국어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아이폰의 전원 버튼을 눌러 아이폰 화면을 끄고 6초 정도 기다리면 잠금화면에 새로운 알림이 뜨는데요. 조금 더 기다리면 아이폰이 재부팅되고 탈옥 작업이 완료 됩니다. 



Step9. 재부팅된 아이폰의 홈화면에는 Cydia 앱과 PP助手 앱이 새로 설치되어 있으며, PP盘古越狱 앱을 실행해 보면 탈옥 작업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Cydia 앱이 보이지 않는다면 제대로 탈옥된 것이 아닌데요. 아이폰 홈화면의 PP盘古越狱 앱을 다시 실행해 탈옥 작업을 하면 됩니다. 




 iOS 9.2 - iOS 9.3.3 탈옥 호환 시디아 트윅 목록


iOS 9.2 - iOS 9.3.3 탈옥툴이 이제 막 공개 됐기 때문에 호환되는 시디아 트윅이 많지 않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차차 시디아 트윅들도 지금의 탈옥과 호환되도록 업데이트될 건데요. 그때까지는 번거롭지만 아래의 링크에서 호환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PP助手 앱 지우기


홈화면에 설치된 PP助手 앱이 필요없으신 분들은 Cydia 화면 하단의 설치 완료 메뉴에서  PP助手 를 찾아 제거할 수 있는데요. 



제거한 PP助手 앱은 Cydia에서 아래의 소스를 추가하면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http://apt.25pp.com



다시한번 얘기하지만 이번 탈옥은 탈옥한 애플 기기를 재부팅하면 탈옥이 풀립니다. 시디아를 비롯해 시디아에서 설치한 트윅이 작동하지 않게 됩니다. 그러나 탈옥이 풀린다고 해도 금융 관련 앱이 실행되지는 않습니다. 또한 다시 탈옥하려면 홈화면의 PP盘古越狱 앱을 실행하면 됩니다. 자, 이제부터 탈옥을 즐겨 보세요.^^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