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iOS 10 아이폰 카메라, 촬영음 없이 무음으로 사진 및 동영상 촬영 방법

엠스블로그 2016. 9. 25. 10:32
반응형


국내에서 출시한 아이폰은 벨소리 모드, 무음 모드와 상관없이 카메라 촬영 시 촬영음이 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iOS 10 버전 아이폰에서는 AssistiveTouch를 이용하면 벨소리 모드 및 무음 모드와 상관없이 사진 및 동영상 촬영 시 촬영음이 나오지 않게 무음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참고로 아래의 내용에 사용된 아이폰은 iOS 10.0.2 버전 아이폰SE 입니다.)




■ iOS 10 아이폰 카메라, 촬영음 없이 무음으로 사진 및 동영상 촬영

Step1. AssistiveTouch란 아이폰 디스플레이 화면에 가상의 홈버튼을 만들어주는 기능인데요. AssistiveTouch는 아이폰의 설정>일반>손쉬운 사용>AssistiveTouch에서 기능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위 그림처럼 AssistiveTouch의 기본 메뉴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것을 카메라 무음 촬영을 위해 심플하게 바꿉니다. 


아래 그림처럼 설정>일반>손쉬운 사용>AssistiveTouch>상위 레벨 메뉴 사용자화...에서 (-)를 눌러 1개의 아이콘만 남겨 둡니다.




Step2. 사용자 설정을 터치하고 소리 끔을 선택합니다. 



Step3. 설정>일반>손쉬운 사용>AssistiveTouch에서 AssistiveTouch 버튼을 켜면 아이폰 디스플레이에서 가상의 홈버튼을 볼 수 있는데요. 가상의 홈버튼을 터치하면 아래그림처럼 음량 소리가 제거 됩니다. 이렇게 하고 사진 및 동영상을 촬영하면 촬영음이 들리지 않습니다. 이것은 스크린샷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화면 캡쳐 시에도 촬영음이 들리지 않습니다.



다시 한번 가상의 홈버튼을 터치하면 음량 소리가 다시 들리게 됩니다. 




손쉬운 사용 단축키를 이용한 AssistiveTouch 사용법

손쉬운 사용 단축키를 이용하면 AssistiveTouch를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설정>일반>손쉬운 사용으로 이동해 화면을 맨 아래로 내려보면 손쉬운 사용 단축키 메뉴를 볼 수 있는데요. 아래 그림처럼 손쉬운 사용 단축키를 AssistiveTouch로 설정합니다. 



그러면 아이폰의 홈버튼을 연속으로 3번 클릭하면 아이폰 디스플레이에 가상의 홈버튼이 나타나게 됩니다. 다시 홈버튼을 연속으로 3번 클릭하면 가상의 홈버튼이 사라지게 됩니다. 




■ AssistiveTouch 메뉴 재설정

카메라 무음을 위해 바꿔 놓은 AssistiveTouch 메뉴를 원래대로 돌려놓고 싶은 분들은 설정>일반>손쉬운 사용>AssistiveTouch>상위 레벨 메뉴 사용자화...에서 재설정을 터치하면 됩니다.



iOS 9 버전이 처음 나왔을때는 가상의 홈버튼을 진짜 홈버튼처럼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했었는데요.(참고) 오늘은 iOS 10 버전 아이폰 카메라 무음 촬영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