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iOS 버그

iOS 7.0.2 버그 암호 해제 없이 시리(Siri)와 FaceTime을 이용해 연락처 앱 실행하기

엠스블로그 2013. 10. 7. 06:10
반응형

iOS 7.0.2 버그 

암호 해제 없이 시리(Siri)와 FaceTime을 이용해 연락처 앱 실행하기



iOS7의 결정적인 결함은 보안결함 버그였습니다. 암호해제 없이 사진앱 실행하기와 긴급통화 모드에서 일반전화를 할 수 있는 버그가 있었는데요. 이는 9월27일 iOS 7.0.2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사라졌습니다. 그러나 또다른 보안결함 버그가 생겨 났습니다. 


바로, 아이폰의 시리(Siri)기능과 FaceTime을 이용한 보안 결함 버그입니다. 아이폰의 설정-일반-암호켜기가 활성화 되어 있는 상태에서 암호 해제 없이 잠금화면에서 연락처 앱을 실행할 수 있는 버그인데요. 버그가 생겨나는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iOS 7.0.2 보안결함 버그

간단히..

1. 아이폰 잠금화면에서 시리(Siri)로 전화 걸기

2. 통화연결 후 FaceTime 버튼 터치

3. 전원버튼을 눌러 화면을 껐다 다시 킨 후 밀어서 잠금해제

4. 전화를 받은쪽에서 FaceTime 응답버튼을 눌러 FaceTime 연결

5. 종료 버튼을 눌러 통화 종료 시킴

6. 몇초간 대기 후 연락처버튼을 누르고 취소버튼을 터치

7. 잠시후 연락처 앱이 실행됨.


자세히...

1. 설정-일반-암호켜기가 활성화 되어 있는 아이폰의 잠금화면에서 홈버튼을 꾸~욱 눌러 시리(Siri)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연락처에 저장되어 있는 이름 중 FaceTime을 할 수 있는 연락처로 전화를 겁니다.



2. 상대방과 전화가 연결되면 FaceTime 버튼을 터치 합니다.



3. 화면이 아래 그림과 같이 FaceTime 화면으로 넘어가면 아이폰의 전원버튼(슬립버튼)을 눌러 화면을 끕니다.



4. 다시 전원버튼(슬립버튼)을 눌러 아이폰의 화면을 킨 후 잠금화면을 밀어서 잠금해제 합니다. 그러면 화면이 아래 그림과 같이 바뀌게 됩니다. 



5. 이 때 전화를 받은쪽에서 FaceTime 응답버튼을 터치합니다.



6. 응답버튼을 누르면 전화를 건 쪽의 화면은 아래 그림과 같이 통화 종료가 되지만, FaceTime연결은 유지되어 있게 됩니다. 그래서 전화를 건 쪽은 아래 왼쪽 그림과 같은 화면에서 소리만 들리게 됩니다. 이때, 전화를 건 쪽 또는 받은 쪽에서 종료 버튼을 터치합니다.


▲ 전화를 건 쪽 화면(좌) / 전화를 받은 쪽 화면(우)


7. 통화 종료 되면서 전화를 건 아이폰의 화면이 아래 그림과 같은 상태에서 멈추게 됩니다. 이 상태로 몇 초간 대기 후 연락처 버튼을 터치하면 암호입력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취소버튼을 눌러 줍니다. 



8. 그러면 잠시후 아래 그림과 같은 연락처 앱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연락처 앱의 즐겨찾기, 최근통화, 연락처, 키패드, 음성사서함 등 모든 메뉴들을 실행할 수 있게 되는데요. 즉, 암호해제 없이 잠금화면에서 연락처 앱을 실행할 수 있게 된 것이죠..



보안결함 버그 해결책은?

이번 역시 보안결함 버그로서 다음버전 펌웨어가 빠른 시일내에 업데이트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시리를 사용하지 않는 분이라면 설정-일반-Siri에서 Siri비활성화 해 놓으면 이와 같은 버그현상을 막을 수는 있습니다. 


아래는 이번 버그현상을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암호를 걸아놔도 시리(Siri)를 이용하면 전화를 걸 수 있다?


또 한가지 놀라운 사실은 암호를 걸어놔도 시리(Siri)를 이용하면 맘대로 전화통화를 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암호가 걸려 있는 아이폰의 잠금화면에서 홈버튼을 길게 눌러 시리(Siri)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두루뭉술한 이름으로 전화명령을 하면 여러 개의 연락처와 기타 버튼이 나타납니다. 



위 화면은 "김세에게 전화해"라는 명령어를 말한 시리(Siri)화면입니다. 기타버튼을 누르게 되면 연락처에 저장되어 있는 그룹과 연락처 목록을 모두 볼 수 있게 됩니다.



전화를 걸고 싶은 연락처를 터치하면 해당 연락처로 전화를 걸 수 있게 되는데요. 암호를 걸어둔 상태에서 암호해제 없이 전화를 할 수 있는 부분도 개선되어야 할 사항 같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