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iOS11~iOS9 탈옥 방법

컴퓨터 PC 연결 없이 iOS 10.2버전 탈옥툴 yalu102 앱 인증기간 늘리는 방법(재탈옥하기)

엠스블로그 2017. 5. 13. 00:17
반응형


루카 토데스코(Luca Todesco, @qwertyoruiop)가 지난 1월에 공개한 iOS 10.2 버전 탈옥툴, yalu102는 아이폰을 재부팅하면 재탈옥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yalu102 앱은 7일이라는 앱 인증기간이 있어 7일 후에는 다시 pc와 연결해야 아이폰을 재탈옥할 수 있는데요. 


그러나 아래의 방법을 이용하면 pc연결 없이 yalu102 앱의 인증기간을 언제든지 7일 연장할 수 있습니다. 즉, yalu102 앱 설치 후 7일이 지나도 pc연결 없이 아이폰을 재탈옥할 수 있다는 얘기인데요. iOS 10.2 버전 아이폰을 탈옥해 사용중인 분들이라면 꼭 알아두어야할 정보입니다.^^




컴퓨터 PC 연결 없이 iOS 10.2버전 탈옥툴, yalu102 앱 인증기간 늘리는 방법(재탈옥하는 방법)


Step1. 아이폰에서 Cydia 앱을 실행한 후 아래의 소스를 추가합니다. 


http://apt.enduniverse.com/cydia/



Step2. Cydia에서 Cydia Extender InstallerMTerminal, Filza File Manager를 검색해 설치합니다. 



Step3. Filza File Manager를 실행한 후 /var/containers/Bundle/Application/yalu102/yalu102.app/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embedded.mobileprovision 파일을 텍스트 편집기로 열고 아래와 같이 10자리의 문자값을 기억해 둡니다. 



Step4. MTerminal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명령어를 차례대로 입력합니다.(아래그림참고)


su

alpine (초기비밀번호)

cyextender 10자리문자값 (10자리문자값은 step3참고)



모든 명령어를 입력한 후 실행이 정상적으로 끝나면 Done!이라고 나타납니다. 



Step5. 아이폰 홈화면으로 나오면 Extender라는 앱이 생긴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그것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팝업창이 뜨는데요. Allow를 터치하면 Cydia Extender라는 VPN이 구성됩니다. 



Step6. 아이폰 사파리 앱에서 https://yalu.qwertyoruiop.com/ 웹사이트를 접속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ipa (cydia impactor)를 터치합니다. 잠시 기다리면 yalu102_beta7.ipa 파일이 보이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기타...를 터치하고 Filza(으)로 가져오기를 터치합니다.



Step7. yalu102_beta7.ipa 파일이 /var/mobile/Documents/ 경로에 저장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아래 그림처럼 ⓘ를 터치하고 내장 앱으로 열기를 Extender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yalu102_beta7.ipa를 터치하면 EXtender 앱으로 연결됩니다.  



Step8.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나타나면 사용중인 애플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Attempt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Cydia Extender 프로파일 설치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화면 오른쪽 상단의 설치를 눌러 프로파일을 설치합니다. 


이렇게 하면 Extender 앱을 이용해 pc연결 없이 아이폰에서 yalu102 앱을 재설치 할 수 있게 됩니다. 단, 탈옥상태에서만 재설치가 가능합니다.


재설치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은데요.



Step9. 인증기간이 만료된 또는 얼마 남지 않은 yalu102 앱을 삭제합니다. 그리고 Filza File Manager 앱에서 yalu102_beta7.ipa 파일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Extender 앱으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잠시 기다리면 yalu102 설치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설치를 터치하고 yalu102 앱 설치가 완료되면 설정>일반>프로파일로 이동해 yalu102 앱 신뢰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iOS 10.2 버전 탈옥 앱, yalu102의 재설치가 완료됩니다. 이제 yalu102 앱 인증기간이 7일간으로 다시 늘어났습니다.^^ 


인증기간이 만료 되기 전에 종종 위 방법으로 yalu102 앱을 재설치해주면 탈옥 아이폰을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조금 줄어들거라 생각 됩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