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일반 강좌

iOS 7.1 베타1 & iOS 7.1 베타2 탈옥 후 베타 만료기간 삭제 방법

엠스블로그 2013. 12. 24. 13:31
반응형


애플에서 정식버전을 배포하기 전 UDID 개발자들에게 먼저 공개하는 베타버전은 사용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것을 베타 만료일 또는 베타 만료기간이라 하는데요. 그 기간이 지나 계속 사용하게 되면 애플 기기는 활성화 오류가 납니다.


그러나 iOS 7.1 beta1 또는 iOS 7.1 beta2에서 완전탈옥(evasi0n7)을 한 분들은 베타버전 만료일을 삭제할 수 있는데요.


위 그림은 iOS 탈옥툴 개발자 iH8sn0w 트위터 계정입니다. 내용을 보면 베타버전은 탈옥 후 시스템파일 중 SystemVersion.plist를 편집해야한다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이 작업을 해야 베타버전 만료기간이 지나도 문제없이 탈옥된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이 방법으로 베타 만료기간을 삭제하기 전 반드시 백업을 한 다음 작업하세요. 





#. 베타 만료기간 삭제 방법

STEP1. 애플기기의 Cydia에서 iFile을 검색해 설치합니다.




STEP2. 설치된 iFile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System/Library/CoreServices 경로로 가서 SystemVersion.plist 파을을 텍스트 뷰어로 실행합니다.




STEP3. 화면 상단 왼쪽의 편집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파일 내용 중 iOS 버전정보를 나타내는 9번째15번째줄 문구를 베타버전 바로 직전 정식버전정보로 수정합니다. 아래는 iOS7.1 베타2 정보를 iOS 7.0.4 정보로 바꾸는 글과 그림입니다. 


9번째줄 : <string>11D5115d</string>  <string>11B554a</string>

15번째줄 : <string>7.1</string>  <string>7.0.4</string>




STEP4. 또한, 맨 밑에서 3번째, 4번째 문구를 삭제합니다. 


<key>ReleaseType</key> 삭제

<string>Beta</string> ☞ 삭제




시디아에서 afc2add 를 검색 후 설치하면 위 작업을 아이펀박스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STEP5. 위 작업을 다 하고나면 아이폰을 재부팅(밀어서 전원끄기)합니다. 화면이 다시 켜지면 아래그림처럼 탈옥화면이 나오다가 다시 재부팅되면서 정상적으로 아이폰이 켜집니다.



위 작업으로 SystemVersion.plist 파일내용의 iOS 7.1 iOS 7.0.4로 바꿨다고 해서 아이폰의 버전이 바뀌는 것은 아닙니다.




#. 베타 만료기간 제대로 삭제되었는지 확인하기

베타 만료기간이 제대로 삭제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설정-일반-날짜와 시간을 변경하고 재부팅(밀어서 전원끄기)해보면 되는데요.  



iOS 7.1 베타1 만료일은 2014년 1월 13일, iOS 7.1 베타2는 2014년 1월 27일이므로 해당 날짜보다 더 미래의 날을 선택하고 재부팅(밀어서 전원끄기)해보면 됩니다. 저는 위 그림처럼 2014년 3월 27일을 선택해 해본 결과 '활성화 오류없이' 정상적으로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바꿔놓은 날짜를 그대로 둔 채 시디아를 실행시키면 아래그림처럼 Network Error가 뜨는데요. 



위에서 바꾼 날짜와 시간을 '자동으로 설정'으로 돌려놓으면 정상적으로 시디아가 작동합니다.



아래 영상은 지금까지의 과정을 촬영한 영상입니다.




iOS 7.1 정식버전이 아직 나오지 않았기에 베타 버전을 이용중인 분들은 위 작업을 해야 베타버전 만료기간과 상관없이 탈옥된 기기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복제 및 불펌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소식을 쉽게 제공 받는 4가지 방법 ~ ^0^

 

1. 엠스블로그 화면 오른쪽 이웃추가 메뉴 이용

2. 엠스블로그 팔로잉(@emscloud) 하기트위터로 소식 제공

3.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엠스블로그 를 검색

4. 포스팅 하단 + 구독 버튼을 눌러 엠스블로그 구독하기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손가락) 클릭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블로거와 소통은 댓글 달기로부터 시작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