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7 트윅

아이튠즈없이 iFile에서 음악 동기화 해주는 시디아 트윅, Gremlin Plugin Pack 1.6-1 업데이트

엠스블로그 2014. 1. 4. 11:39
반응형


 

Gremlin Plugin Pack 1.6-1(Bigboss, 무료)



Music box나 기타 다른 어플들로 mp3파일을 다운 받으면 아이폰 기본 어플인 음악 어플에 동기화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Gremlin plugin pack 트윅을 이용하면 iFile에서 mp3파일을 음악 어플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단, 단점은 한곡씩 동기화가 된다는 점... 여러곡을 한번에 동기화할 수 있으면 좋으련만...무슨말인지 이해가 안된다면 아래 그림 및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우선 위에서 말한 시디아 트윅 Gremlin plugin pack iFile 트윅이 깔려 있어야합니다. 그리고 Music box로 음악을 다운 받은 것을 아이폰 기본어플인 음악어플에 동기화 시키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iFile에서 mp3음악파일 동기화 하기



 

1. Music box를 이용하여 음악 다운

Music box로 다운받은 mp3의 파일경로는 var/mobile/library/ 에 있습니다. 최근에 나온 엠씨더맥스의 '그대가 분다'를 동기화 시켜보겠습니다.

 

2. iFile을 이용해 음악파일 속성에 들어감.

iFile을 실행한 다음 var/mobile/library/ 경로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Music box에서 다운받은 mp3음악 파일의 오른쪽에 보이는 를 눌러 파일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3. iPod 라이브러리에 추가

mp3 파일 속성을 맨 밑으로 내려보면 'iPod 라이브러리에 추가'버튼이 보입니다. iPod 라이브러리에 추가 버튼을 터치하고 잠시 기다리면 '파일을 성공적으로 iPod 라이브러리에 추가 하였습니다.'라는 팝업창이 나타나면서 음악어플에 노래가 동기화 됩니다.


 

간단하죠.. 아래는 이 과정을 동영상으로 올린 것입니다. 참고하세요~



※ 만약 이 트윅을 깔아도 위 그림처럼 "iPod 라이브러리에 추가" 버튼이 생기지 않거나,  실행이 안되시는 분들은 iFile 등록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등록상태가 등록안됨으로 나오는 분들은 등록절차를 읽어보시고 iFile을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




 

 

#. 동기화한 음악의 재생목록이 2개가 생길경우 해결방법

iFile을 이용해 동기화한 음악의 재생목록이 아래 그림처럼 2개로 중복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와 같은 문제가 생길경우 음악어플을 멀티태스킹 모드에서 완전히 종료한 후 앱스토어 계정을 한국계정미국계정으로 또는 미국계정한국계정으로 변경하면 중복되어 생긴 음악 어플의 재생목록이 없어집니다. 이점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복제 및 불펌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소식을 쉽게 제공 받는 3가지 방법 ~ ^0^

 

1. 엠스블로그 화면 오른쪽 이웃추가 메뉴 이용

2. 엠스블로그 팔로잉(@emscloud) 하기트위터로 소식 제공

3.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엠스블로그 를 검색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손가락) 클릭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블로거와 소통은 댓글 달기로부터 시작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