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iOS8~iOS6 탈옥 방법

아이폰4 iOS7.1 반탈 후 안정화 작업

엠스블로그 2014. 4. 7. 01:27
반응형



아이폰4 iOS7.1 정식버전을 반탈옥해 약 2주간 사용해보니 여러가지 튕김현상들이 있었습니다. 날씨 앱, 계산기 앱, 사파리 앱과 같은 아이폰4기본 앱들의 튕김 현상을 비롯해 시디아 트윅 중 몇몇 트윅들의 튕김현상이 있었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네이버다음 앱도 실행하면 튕김현상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현상들이 생기지 않으려면 반탈 안정화 작업을 해줘야 하는데요. 안정화 작업 후에는 위와 같은 튕김현상이 나타나지 않으며 지저분하게 깔려있던 시디아 소스들도 싹 정리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이폰4 iOS 7.1 정식버전의 반탈 후 안정화 작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아이폰4 iOS7.1 반탈 후 안정화 작업

STEP1. 반탈아이폰4에서 시디아를 실행 시킨 후 iLEX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검색결과가 나오는데요. 그 중 iLEX R.A.T (iOS 7) the spec...를 선택해 Install합니다.



그러면 홈화면에 우산모양의 iLEX R.A.T 아이콘이 생깁니다.




[선택사항]STEP1-2. 이번 과정은 선택사항입니다. iFile을 이용해 iOS7.1 버전을 7.0.6으로 바꿔주는 작업인데요. 시디아 트윅 중 몇몇 트윅이 iOS7.1 버전에서 설치되지 않는 것 때문에 하는 것이니 필요하신 분들만 따라하세요. 시디아에서 iFile을 검색해 Install 합니다. 



iFile을 실행해 /System/Library/CoreServices 경로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SystemVersion.plist 파일을 터치해 Property List 뷰어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과 같이 ProductBuildVersion을 11B651로, ProductVersion을 7.0.6으로 수정한 뒤 화면 상단 오른쪽의 완료를 눌러줍니다.



카메라 셔터음 무음 만들기 하실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 카메라 셔터음 무음 작업도 같이 하세요. 


● 아이폰 카메라 셔터음 진동모드시 무음 만들기



STEP2. 홈화면의 iLEX R.A.T을 터치해 실행시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쥐그림의 화면이 나오는데요. 화면 하단 왼쪽의 iLEX R.A.T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시디아 트윅을 모두 삭제한다는 경고창이 나오는데요. Yes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기다리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나오는데요. iLEX R.A.T을 삭제할건지 물어보는 창입니다. 여기서 No를 눌러줍니다.(절대로 Yes를 누르면 안됩니다.)




STEP3. iLEX R.A.T 작업이 완료되면 아이폰4는 자동으로 재부팅되면서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하게 됩니다. 이때 아이폰컴퓨터를 연결합니다. 그리고 반탈 프로그램을 이용해 아이폰4를 재부팅합니다.

재부팅방법을 모르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STEP10을 참고하세요.


● iOS 7.1 정식버전 아이폰4 반탈 강좌



STEP4. 시디아를 실행합니다. 아래는 시디아 첫 화면인데요. User / Hacker / Developer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그 다음 화면 아래의 메뉴 중 Changes 터치합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 왼쪽의 Refresh를 눌러줍니다. 



시디아-Manage-Sources에 가보면 아래와 같이 기본 소스들만 남아있고 나머지 소스들은 싹 정리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정말 깔끔합니다.^^




STEP5. 시디아에서 트윅을 검색해 설치해보면 트윅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습니다. 이유는 Cydia Substrate 때문인데요. 이 트윅을 재설치해줍니다.



Cydia Substrate 재설치 후에는 모든 시디아 트윅이 정상작동 합니다.




#. 주의사항

안정화 작업 후 시디아 트윅 설치시 주의사항입니다. 안정화 작업을 거친 후에도 일부 어플들의 튕김현상이 계속 발생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펌웨어 버전을 iOS7.0.6으로 바꿨을때보다 iOS7.1 또는 iOS 7.1.1 버전이었을때 더 자주 일어났습니다. 


시디아 트윅 설치 후 어플 튕김현상이 생겼던 트윅들로는 Nightmode, Nitrous 트윅이었습니다. 더 있을것으로 예상하나 모든 트윅을 실험해볼 수 없기에 방문자분들도 정보를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기까지가 아이폰4 iOS7.1 반탈 후 안정화 작업이었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