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7 트윅

LG G2, G Pro2의 노크온(Knock On)기능으로 잠금해제 하는 시디아 트윅, SmartTap

엠스블로그 2014. 5. 4. 14:00
반응형



LG 스마트폰 G2, G Pro2에 있는 노크온(Knock-On) 기능을 애플 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시디아 트윅을 소개합니다. 트윅이름은 SmartTap.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모든 애플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애플 기기의 화면을 더블탭 또는 위로 쓸어 올리기, 아래로 쓸어 내리기 등의 제스쳐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작동법

애플기기가 슬립모드(화면이 꺼진 상태)일때 화면을 더블탭하면 락스크린 화면으로 켜집니다.





또한 홈화면의 빈공간을 더블탭하면 슬립모드로 됩니다. 





슬립모드(화면이 꺼진 상태)인 상태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화면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면 잠금해제가 되어 홈화면으로 화면이 켜지게 됩니다. 



 

 

아래는 SmartTap 트윅의 작동 영상입니다.

 





#. 설정-SmartTap

시디아에서 SmartTap 트윅을 검색해 Install하면 설정에 SmartTap이라는 메뉴가 생깁니다. 거기서 SmartTap 트윅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1. Enalbed 

이 버튼은 SmartTap 트윅 사용 여부를 결정하는 버튼입니다. 버튼을 활성화하면 SmartTap 트윅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버튼을 비활성화하면 됩니다.



2. WHEN SCREEN IS OFF:

화면이 꺼져 있을때 즉, 슬립모드 상태일때 제스쳐를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제스쳐는 아래와 같이 3가지인데요. 


Double tap screen : 화면을 두번 연속 터치

▶  Swipe up from bottom : 화면 하단에서부터 위로 쓸어 올림

▶  Swipe down from top : 화면 상단에서부터 아래로 쓸어 내림


제스쳐별로 3가지의 기능을 실행 시킬 수 있습니다. 





3. WHEN SCREEN IS ON:

화면이 켜져 있을때 즉, 기기를 사용중일 때 제스쳐를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해당 메뉴의 버튼을 활성화하면 작동합니다.


Double-tap homescreen to lock : 홈화면더블탭하면 슬립모드(화면이 꺼진 상태)가 됩니다. 

▶ Double-tap lockscreen to lock : 락스크린(잠금화면)더블탭하면 슬립모드(화면이 꺼진 상태)가 됩니다. 



4. Smart touch detection

이 기능은 기기가 주머니 또는 가방 등 눈에 보이지 않는 기타 다른 곳에 있을 때 실수로 터치되는 것을 인식해 작동하지 않게 하는 좋은 기능입니다. 버튼을 활성화하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Prevent idle sleep

애플기기가 완전 슬립모드(화면이 꺼진 상태로 시간이 조금 지난 경우)일때도 SmartTap 트윅이 작동하게 하는 메뉴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배터리 소모가 빨라집니다. 


쉽게말해 실제사용시간대기시간이 같다고 보면 됩니다(설정-일반-사용 내용에서 확인 가능).


그러나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면 완전 슬립모드에서 SmartTap 트윅이 작동하지 않게 됩니다. 



6. Speak events

이 기능은 화면이 꺼져 있을 때 알림이 오면 스피커로 크게 소리나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주머니에 넣고 다닐때 사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지금까지 SmartTap 트윅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정말 편리한 기능이나 배터리 소모면에서는 고민을 하게 만드는 트윅입니다. 


SpotLock 또는 JellyLock 7 등의 트윅과 충돌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