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탈옥없이 iOS7 아이폰 진동버튼을 회전잠금버튼으로 바꾸는 벙법

엠스블로그 2014. 5. 13. 06:44
반응형



아이폰 옆면을 보면 소리/진동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아래로 내리면 진동으로 설정이 되며, 위로 올리면 소리로 설정 됩니다. 그러나 약간의 작업을 통해 이 버튼을 회전잠금버튼으로 바꿀 수 있는데요. 소리/진동 설정보다는 회전잠금/해제 설정을 더 자주 하는 분들이라면 따라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 순정 아이폰 진동버튼을 회전잠금버튼으로 바꾸기

STEP1.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선 아이튠즈(iTunes) 백업을 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PC에서 아이튠즈(iTunes)를 실행한 다음 지금 백업을 합니다. 





백업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C:\Users\사용자이름\AppData\Roaming\Apple Computer\MobileSync\Backup 폴더에 아이튠즈(iTunes)에서 백업한 폴더가 보일 겁니다. 거기서 방금 백업한 폴더의 이름과 날짜를 확인합니다.






STEP2. 아래의 사이트에서 iBackupBot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PC에 설치합니다.


>>>    http://www.icopybot.com/download.htm



▲ iCopyBot 다운로드 페이지




STEP3. PC에서 설치 완료된 iBackupBot for iTunes를 실행합니다. 실행 도중 아래와 같은 메세지 창이 뜰 수도 있는데요. 그냥 확인버튼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아래는 iBackupBot for iTunes 실행 화면입니다. 화면 왼쪽에 아이폰 이름(설정-일반-정보에서 확인가능)과 방금 백업한 폴더 정보들이 보이는데요. 





만약, 위와 같이 백업폴더가 보이지 않는다면 화면 상단 왼쪽의 불러오기 버튼을 눌러 C:\Users\사용자이름\AppData\Roaming\Apple Computer\MobileSync\Backup 폴더에서 방금 백업한 폴더를 불러오기 하면 됩니다. 







STEP4. 백업폴더에서 System Files/HomeDomain/Library/Preferences 폴더로 이동한 후 아래 그림과 같이 화며 오른쪽에 보이는 파일들 중 com.apple.springboard.plist 를 더블클릭해 실행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하나 뜨는데요. Cancel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는 com.apple.springboard.plist 파일의 편집화면인데요. 4번째 줄<dict> 밑에 아래와 같이 문구를 추가한 후 저장합니다. 


<key>SBUseHardwareSwitchAsOrientationLock</key>

<true/>





STEP5. 아이폰의 설정-암호에서 암호를 끕니다. 이것을 하는 이유는 백업 복원하는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오류에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STEP6. PC아이폰을 연결한 후 STEP1에서 백업한 날짜와 시간의 것으로 복원을 합니다. 





복원이 완료된 후에는 아이폰 옆면의 진동버튼을 조작했을 때 회전잠금/해제 기능이 작동합니다. 아래는 작동영상입니다.

 

 

아래 그림은 아이폰 화면에 보이는 회전잠금/해제 그림입니다.





또한, 제어센터에도 변화가 생기는데요. 제어센터 상단의 토글 중 제일 오른쪽에 있던 회전잠금토글이 진동토글로 바뀌게 됩니다. 





탈옥한 분들은 iFile 트윅을 이용해 보다 간편하게 작업할 수 있는데요.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됩니다. 



● (탈옥)아이폰 진동버튼을 회전잠금버튼으로 바꾸는 벙법



영상을 자주 시청하는 저로서는 진동버튼보다는 회전잠금버튼으로 사용하는게 더 편리하네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