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iOS 업데이트및다운로드

iOS8 베타1 업데이트 후기, 새로운 기능 및 버그 정리

엠스블로그 2014. 6. 8. 04:07
반응형



2014년 6월 3일 새벽2시,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모스콘 센터에서 열린 WWDC 2014(애플 세계개발자 회의)에서 iOS8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iOS 7.1.1 버전과 비교해 새로운 기능이 몇개 추가되었으며, 기존의 기능이 강화된 부분도 있었는데요. 물론, iOS8 베타1이다 보니 버그도 많았습니다. 


iOS8 Beta1 버전을 며칠간 사용하면서 변화된 점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iOS8 베타1의 새로 추가된 기능

1. 알림센터 및 잠금화면에서 메세지 답장 기능 추가

2. 알림센터 알림창을 왼쪽으로 밀면 액션 버튼 생김(확인 / 읽음으로 표시 / 답장 등)

3. 아이메세지에 녹음 기능 추가(Tap to Talk)

4. 메세지 어플에서 사진, 동영상 미리보기 기능 추가

5. 메세지 저장 기간 설정(계속 / 30일 / 1년) 기능 추가

6. 멀티태스킹(홈버튼 더블클릭) 화면 상단에 즐겨찾기 연락처 및 최근사용 연락처 생김

7. 음악 어플 설정에 지니어스(Genius) 기능 추가

8. 카메라에 Time-Lapse 모드 추가

9. 카메라에 타이머(3초 / 10초) 기능 추가

10. 사진 및 동영상 날짜 표시

11. 사진 어플에 선호하는 사진 기능 추가

12. 사진의 최근 삭제된 항목 기능 추가

13. 메세지 키보드에 Quick type 기능 추가(한국어 미지원)

14. 애플의 새로운 기본 어플 3개 추가(Bug Reporter / Health / iBooks)

15. 설정-일반-손쉬운 사용에 그레이스케일 기능 추가

16. 설정-일반-손쉬운 사용에 시청각장애자들을 위한 기능 추가

17. 설정-iCloud가족 공유 설정 / 나의 위치 공유 기능 추가

18. 전원 연결된 상태에서 홈버튼이 아닌 음성 명령(Siri야)으로 시리 작동 가능

19. 메모 어플에서 사진 첨부 가능

20. 사파리 Quick Website Search 기능 추가

21. 사파리 검색엔진에 DuckDuckGo 추가

22. 달력(Callendar)에 중국 음력 추가

23. 새로운 배경화면(스틸 이미지) 1장 추가




 iOS7.1.1보다 강화된 기능

24. 설정-일반-손쉬운 사용확대/축소(Zoom) 기능 강화

25. Spotlight 검색 기능 강화

26. 사진(Photos) 편집기능 강화

27. 날씨 어플 기능 강화

28. 알림센터의 변화(편집기능 추가, 부재중 알림 제거, 날씨 그림 표시)

29. 제어센터의 화면 밝기 조절 애니메이션 강화

30. 앱스토어 검색결과 화면 변화




 iOS8 Beta1 버그

31. 설정-배경화면 및 밝기에서 화면 밝기 조절 안되는 버그

32. 메세지 읽음 버튼 버그(?)

33. 잠금화면에서 음악 재생바 이동 안되는 버그

34. 사파리에서 네이버 접속 후 검색 버그

35. 알림센터의 Bug Reporter 알림창 안 없어지는 버그

36. 카메라 사진첩 버그

37. 네이버 동영상 시청 시 상단바 버그

38. 카카오톡 텍스트 입력 후 키보드 없어지는 버그



자, 그럼 위에서 정리한 38가지의 내용들을 하나씩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iOS8 베타1에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 정리(23가지)




1. 알림센터 및 잠금화면에서 메세지 답장 기능 추가



잠금화면 또는 알림센터에 있는 메세지 창을 왼쪽으로 밀면 위 그림과 같이 읽은 것으로 표시 / 답장 버튼이 나옵니다. 거기서 답장 버튼을 터치하면 바로 메세지 답장을 할 수 있습니다.




2. 알림센터 알림창을 왼쪽으로 밀면 액션 버튼 생김(확인 / 읽음으로 표시 / 답장 등)



알림센터에 있는 각종 알림창들을 왼쪽으로 밀어보면 버튼이 생기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메세지는 읽음으로 표시 / 답장의 버튼이 나오며 그밖에 다른 어플들은 확인 버튼이 나옵니다.




3. 아이메세지에 녹음 기능 추가(Tap to Talk)



아이메세지에 새로 추가된 녹음 기능입니다. 문자입력칸 오른쪽의 마이크 버튼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녹음이 시작됩니다. 녹음을 끝내려면 마이크 버튼에서 손을 떼면 됩니다. 


↑ 버튼 : 녹음한 내용을 상대방에게 아이메세지로 전송

X 버튼 : 녹음한 내용을 취소(삭제)

▶ 버튼 : 녹음내용 재생


또한, 문자입력칸 왼쪽의 카메라 버튼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아래와 같이 카메라 기능이 실행됩니다. 사진을 찍으려면 위쪽의 카메라 버튼을, 녹화를 하려면 오른쪽의 버튼을, 취소하려면 ×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4. 메세지 어플에서 사진, 동영상 미리보기 기능 추가


아래는 메세지 어플에서 사진 또는 비디오를 첨부할때 화면입니다. 아래 그림 중 왼쪽은 iOS7.1.1의 화면이고, 오른쪽은 iOS8 Beta1의 화면인데요. iOS8 Beta1에서는 사진 미리보기가 추가되었네요.


▲ iOS7.1.1(좌) / iOS8 Beta1(우)




5. 메세지 저장 기간 설정(계속 / 30일 / 1년) 기능 추가



설정-메시지에서 메시지 저장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메시지 저장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간은 30일, 1년, 계속 중 선택하면 됩니다. 




6. 멀티태스킹(홈버튼 더블클릭) 화면 상단에 즐겨찾기 연락처 및 최근사용 연락처 생김



홈버튼을 더블클릭하면 멀티태스킹 화면이 나오는 것은 다들 아실겁니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기능 중 하나가 멀티태스킹 상단 화면에 즐겨찾기 연락처와 최근사용 연락처 목록이 나타나게 하는 것인데요.


화면 상단의 연락처 목록을 터치하면 전화 / 메세지 / FaceTime 등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7. 음악 어플에 지니어스(Genius) 기능 추가



음악 어플을 실행한 후 화면을 아래로 내려보면 Genius 재생목록이 보입니다. 그것을 터치하고 Genius 켜기를 하면 Genius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Genius 기능 : 보관함에 있는 노래들 중 하나를 선택하면 그 노래와 잘 어울리는 노래들로 재생목록 및 믹스를 생성해주는 기능




Genius 재생목록을 터치하면 현재 기기에 있는 노래목록들이 나옵니다. 거기서 자신이 원하는 곡을 선택하면 Genius 재생목록이 생성되는데요. 그러나 위 그림처럼 국내가요는 Geniu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8. 카메라에 Time-Lapse 모드 추가



Time-Lapse는 장시간 동안 일정한 간격으로 촬영한 이미지를 하나의 동영상으로 만들어 주는 기능입니다. 아래는 샘플 동영상인데요.



동영상은 MOV 형식의 파일로 저장되며 20분간 촬영 시 약 30초 정도의 동영상이 만들어 집니다. 이때의 동영상 용량은 약  80MB~90MB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 카메라에 타이머(3초 / 10초) 기능 추가



사진 촬영 시 화면 상단의 시계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3s / 10s 타이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 사진 및 동영상 날짜 표시



iOS8 Beta1에서는 위 그림과 같이 화면 상단 중앙에 사진을 촬영한 날짜가 표시됩니다. 웹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한 사진은 다운로드했던 날짜가 표시됩니다. 




11. 선호하는 사진 기능 추가



사진 화면 하단 중앙에 보이는  를 누르면 위 그림과 같이 선호하는 사진 폴더로 분류가 됩니다.즐겨보는 사진을 이렇게 따로 모아볼 수 있어 정말 편리한 기능 같습니다. 선호하는 사진 목록에서 사진을 제거하려면 한번 더  를 눌러주면 됩니다. 


: 선호하는 사진으로 분류

: 선호하는 사진에서 제거




12. 사진의 최근 삭제된 항목 기능 추가



사진 또는 동영상을 삭제하면 최근 삭제된 항목이라는 폴더가 생깁니다. 폴더 안에 들어가보면 삭제한 사진 및 동영상이 보이는데요. 화면 상단 오른쪽의 선택을 누르고 사진 및 동영상을 선택하면 복구 또는 완전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13. 메세지 키보드에 Quick type 기능 추가(한국어 미지원)



위 그림처럼 메세지를 입력할 때 키보드 위에 예상단어들이 나타나는 Quick type 기능입니다. 예상단어는 3개가 나타나며 사용하고 싶은 단어를 터치하면 됩니다. 한가지 아쉬운건 한국어는 지원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키보드 자판 중 지구본 모양의 키를 꾸욱 누른 뒤 Predictive: On을 선택하면 됩니다.





14. 애플의 새로운 기본 어플 3개 추가(Bug Reporter / Health / iBooks)



iOS8에 새로 추가된 기본어플입니다. 총 3가지의 어플이 추가되었는데요. Bug Reporter, Health, iBooks입니다.


▲ 왼쪽부터 Bug Reporter, Health, iBooks




15. 설정-일반-손쉬운 사용Grayscale 기능 추가



설정-일반-손쉬운 사용(Accessibility)에 Grayscale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버튼을 활성화화면 모든 화면이 흑백톤으로 보이게 됩니다.





16. 설정-일반-손쉬운 사용에 시청각장애자들을 위한 기능 추가



시청각 장애자들을 위한 영상 설명 자막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17. 설정-iCloud가족 공유 설정 / 나의 위치 공유 기능 추가




설정-iCloud가족 공유 설정 기능과 나의 위치 공유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가족 공유 설정을 해 놓으면 가족 구성원과 구입한 앱을 비롯해 음악, 동영상, 책, 사진, 비디오, 나의 위치 등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18. 전원 연결된 상태에서 홈버튼이 아닌 음성 명령(Siri야)으로 시리 작동 가능



언어설정이 한국어로 되어 있을 때는 "Siri야"라고, 영어로 되어 있을 때는 "Hey Siri"로 Siri를 작동 시킬 수 있습니다. 단, 전원이 연결되어 있을 때만 음성으로 작동됩니다. 




19. 메모 어플에서 사진 첨부 가능



메모 어플에도 사진 삽입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화면을 길게 꾸욱 눌렀다 떼면 위 그림처럼 붙이기 / 사진 삽입 버튼이 나오는데요. 사진 삽입 버튼을 누르면 기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을 메모 어플에 넣을 수 있습니다.




20. 사파리 Quick Website Search 기능 추가



Quick Website Search는 사파리에서 검색을 보다 빠르게 해주는 기능인데요. 


사파리에서 검색 포털 사이트를 접속 후 검색을 한번 이상 하면 아래와 같이 설정-Safari-Quick Website Search에 검색 포털 사이트가 등록 됩니다. 



이렇게 등록된 웹사이트의 이름과 검색어를 사파리 주소창에 입력한 후 아래 그림과 같이 많이 방문한 사이트 아래를 터치하면 Quick Website Search에 등록된 검색 포털 사이트로 검색을 해주는 기능입니다. 





21. 사파리 검색엔진에 DuckDuckGo 추가



설정-Safari-검색 엔진에는 사파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검색 엔진들이 있는데요. iOS8에서는 DuckDuckGo 검색 엔진이 새롭게 추가 되었습니다. 이것 외에 Google, Yahoo, Bing을 검색 엔진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기본 설정에는 Google이 검색 엔진으로 되어 있습니다.




22. 달력(Callendar)에 중국 음력 추가



이번 iOS8에서는 대체 캘린더로 음력이 추가 되었는데요. 한가지 아쉬운건 중국 음력이라는 점입니다. 음력 설정은 설정-Mail, 연락처, 캘린더-대체 캘린더에서 음력을 선택하면 됩니다. 





23. 새로운 배경화면(스틸 이미지) 1장 추가



iOS8에서는 새로운 스틸 이미지 1장이 배경화면으로 추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배경화면이 필요한 분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 New iOS 8 Wallpaper for iPad [Download]


- New iOS 8 Wallpaper for iPhone [Download]




iOS7보다 강화되고 보강된 iOS8 기능 정리(7가지)




24. 설정-일반-손쉬운 사용확대/축소(Zoom) 기능 강화


▲ iOS 7.1.1(좌) / iOS 8(우)


화면 전체가 확대되었던 확대/축소(Zoom) 기능이 보다 강화되었습니다. 위 그림에서 보이듯이 다양한 설정들이 추가되었는데요. 가장 크게 달라진 부분은 확대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는 것과 아래 그림과 같이 돋보기처럼 부분 확대/축소 설정이 추가된 것입니다.



돋보기 창의 테두리를 터치하면 돋보기 크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돋보기 하단 중앙의  부분을 터치하면 설정 팝업창이 나타나서 편리하게 설정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 돋보기 크기 조절 화면(좌) / 설정 팝업창 화면(우)




25. Spotlight 검색 기능 강화



Spotlight 검색Spotlight Suggestions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웹사이트, 아이튠즈, 앱스토어, 영화 상영시간, 위치 정보 등의 검색을 Spotlight 검색에서 할 수 있게 됩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정-일반-언어 및 지역에서 언어English로, 지역미국(United States)으로 변경해야 사용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26. 사진(Photos) 편집기능 강화



사진의 밝음, 색상자르기 을 좀 더 세밀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편집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27. 날씨 어플 기능 강화


▲ iOS 7.1.1 날씨(좌) / iOS 8 날씨(우)


iOS7.1.1에서는 날씨 온도를 터치하면 보다 상세한 날씨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iOS8에서는 날씨의 상세한 정보가 화면 아래로 이동하였으며 이를 보기 위해서는 화면을 위로 올리면 됩니다. 또한 일출, 일몰, 강수량, 기압, 시정, 자외선 지수 등의 날씨 정보도 추가 되었습니다. 




28. 알림센터의 변화(편집기능 추가, 부재중 알림 제거, 날씨 그림 표시)


▲ iOS 7.1.1(좌) / iOS 8(우)


오늘 / 전체 / 부재중 알림으로 나뉘어져 있던 알림센터가 오늘 / 알림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알림센터의 날씨에 날씨 그림이 추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늘의 요약, 내일의 요약, 캘린더, 미리알림, 주식 등 알림센터에서 볼 정보들을 편집하는 기능이 알림센터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29. 제어센터의 화면 밝기 조절 애니메이션 강화



iOS7.1.1에서 제어센터의 밝기 조절 바로 밝기를 조정하면 제어센터의 뒷배경이 어둡게 처리 되었는데요. iOS8에서는 제어센터의 뒷 배경도 실제 밝기대로 표현되도록 개선 되었습니다.




30. 앱스토어 검색결과 화면 변화


▲ iOS7.1.1(좌) / iOS8(우)


좌에서 우로 보여지던 앱스토어 검색결과가 위에서 아래로 바뀌었습니다. 좌에서 우로 볼때는 첫화면으로 돌아가려면 다시 왼쪽으로 계속 넘겨야 했는데, 위에서 아래로 보는 방식에서는 상단바를 한번 터치하면 쉽게 첫화면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iOS8 Beta1의 각종 버그 정리(8가지)




31. 설정-배경화면 및 밝기에서 화면 밝기 조절 안되는 버그



설정-배경화면 및 밝기에서 밝기를 조정하면 제대로 밝기 조절이 되지 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그러나 제어센터에서 밝기를 조절하면 정상 작동하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32. 메세지 읽음 버튼 버그(?)



메세지를 왼쪽으로 밀면 위 그림처럼 읽음 / 삭제 버튼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읽음 버튼을 누르면 메세지를 확인하지 않아도 확인한 것으로 처리됩니다. 그러나 읽음 버튼을 누른 뒤에도 읽음 / 삭제 버튼이 사라지지 않고 위 그림처럼 그대로 남아있는데요. 이것이 버그인지 원래 그런것인지 모르겠습니다.




33. 잠금화면에서 팟캐스트 재생바 이동 안되는 버그



잠금화면의 팟캐스트 재생바를 아무리 좌, 우로 이동시켜봐도 이동하지 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그러나 음악 재생바는 정상 작동합니다. 




34. 사파리에서 네이버 접속 후 검색 버그



사파리에서 네이버를 접속해 검색창을 이용하면 위 그림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35. 알림센터의 Bug Reporter 알림창 안 없어지는 버그



알림센터에서 Bug Reporter 알림창의 확인을 눌러도 안 없어지는 버그입니다. 이것을 제거하려면 설정-알림에서 Bug Reporter의 알림 센터에서 보기 버튼을 비활성화하면 됩니다. 




36. 카메라 사진첩 버그


사진첩에 사진과 동영상이 같이 있는 상태에서 카메라로 사진을 찍은 후 화면 하단 왼쪽의 사진첩을 터치하면 방금 찍은 사진이 나온는 것이 아니라 최근 촬영한 동영상이 나타납니다. 




37. 네이버 동영상 시청 시 상단바 버그



위 그림과 같이 네이버의 동영상을 보면 상단바가 사라지지 않는 버그입니다.



 

38. 카카오톡 텍스트 입력 후 키보드 없어지는 버그


▲ 카톡 사진 전송 후 버그(좌) / 텍스트 전송 후 버그(우)


카카오톡에서 사진, 동영상, 텍스트 전송 후 키보드 또는 텍스트 입력 창이 사라지는 버그입니다. 이 버그는 카톡 채팅 창을 터치한 후 다시 텍스트 입력 창을 터치하면 키보드가 다시 나타납니다. 



여기까지 iOS8 Beta1의 새로운 기능 및 버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역시 Beta1 버전이라 버그가 상당합니다. 그러나 기본 어플 위주로 사용하는 분이라면 사용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