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8 트윅

홈화면 첫 페이지와 마지막 페이지를 뫼비우스띠처럼 이어주는 무한 스크롤 시디아 트윅, Möbius [iOS8 호환]

엠스블로그 2014. 11. 23. 01:42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트윅은 Möbius 입니다. 이 트윅은 아이폰 홈화면 또는 폴더 안의 첫 페이지와 마지막 페이지를 뫼비우스띠처럼 이어주는 무한 스크롤링 기능의 트윅입니다. 


시디아에 정식 등록된 트윅이 아니라 소스를 추가해야 설치할 수 있으며 트윅 이름자체가 키보드로 칠 수 없는 어려운 이름을 갖고 있습니다. Mobius 가 아니라 Möbius 입니다.^^


트윅을 설치하는 방법 및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Möbius 트윅 사용환경

모델 : 아이폰5S

iOS버전 : iOS8.1

트윅버전 : Möbius 1.2.2

제공자 : tylr




 Möbius 트윅 설치하기

STEP1. Cydia 소스 메뉴에서 아래의 소스를 추가 합니다. 


http://repo.tylercasson.com/




STEP2. 추가된 소스에 들어가 Möbius 트윅을 설치합니다. 트윅 설치 후 설정에 Möbius 메뉴가 새로 생깁니다. 아래 영상은 Möbius 트윅 적용된 홈화면 입니다. 




 시디아에서 Möbius 트윅을 보면 iOS7 - iOS7.1.2 지원이라고 나오지만 iOS8.1에서도 잘 작동됩니다. 





 설정>Möbius 메뉴 살펴보기

설정>Möbius 메뉴는 5가지 입니다. 변경된 메뉴를 적용하려면 리스프링하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설정>Möbius 메뉴의 사용법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Enabled : Möbius 트윅 사용여부를 묻는 버튼 입니다. Möbius 트윅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버튼을 끄고 리스프링하면 됩니다.



2. Pages : 홈화면 첫 페이지와 마지막 페이지를 이어서 사용할건지 묻는 버튼 입니다. 버튼을 켜면 홈화면의 페이지가 무한 스크롤 됩니다. 



3. Folders : 폴더 안의 첫 페이지와 마지막 페이지를 이어서 사용할건지 묻는 버튼 입니다. 버튼을 켜면 폴더 안의 페이지가 무한 스크롤 됩니다. 



4. Paging : 보통 페이지를 옆으로 쓸어넘기면 한 페이지씩 넘어가는데요. 이 버튼을 켜면 한 페이지씩 끊어서 넘어가지 않고 쭈욱 넘어가게 됩니다.(아래영상참고)




5. Scrolling Snap 이 기능은 Paging 버튼이 켜져 있을 때 작동 됩니다. Paging 버튼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 페이지를 넘길 때 페이지가 애매하게 멈출 때가 있습니다. 그 때 페이지를 바로 잡아주는 기능입니다.(아래영상참고)




여기까지 Möbius 트윅의 설치 및 사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홈화면의 페이지가 여러개인 분들이 사용하면 유용할듯 합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