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LTE 요금제로 개통한 아이폰6 아이폰6+를 3G 요금제로 변경하는 방법

엠스블로그 2015. 1. 13. 14:53
반응형


3G 요금제를 쓰던 시절 KT 통신사i-밸류 요금제로 데이터 걱정없이 무제한으로 사용하던 적이 있었습니다. 부가세를 포함한 i-밸류 요금제의 월정액59,400원, 요금제 할인을 적용한 금액 39,600원이었는데요.(참고지금은 약정없이 월 39,600원(월정액 36,000원 / 부가세 3,600원)에 3G 데이터 무제한 이용가능한 순 i-밸류 요금제가 새로 나왔습니다. 


그러나 아이폰5부터 유심크기가 바뀌면서(마이크로나노) 3G 요금제를 사용할 수 없게 되었으며 LTE 요금제만 써야 합니다. LTE 요금제에서 데이터 무제한을 즐기기 위해서는 KT 통신사 기준 완전무한79(LTE) 이상의 요금제를, 약정없는 요금제로는 순 완전무한61(LTE) 이상의 요금제를 써야 합니다. 두 요금제 모두 월 67,100원(월정액 61,000원 / 부가세 6,100원)으로 3G 때와 비교하면 27,500원이 더 비싸졌습니다. 


데이터 무제한을 즐기자니 월통신비가 부담이고, 저렴한 LTE 요금제 쓰자니 데이터량이 적습니다. 아이폰5/S/C, 아이폰6, 아이폰6+에서도 LTE 요금제보다 훨~~~씬 저렴한 3G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방법은 없을까???




 아이폰6·아이폰6+에서도 3G 요금제 사용하기

LTE 요금제로 개통한 아이폰5/S/C아이폰6아이폰6+에서 3G 요금제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아이폰과 같은 통신사의 3G 스마트폰 공기계와 마이크로 유심 어댑터가 필요하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아이폰5/S/C,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에서 사용중인 나노 유심칩을 꺼냅니다. 


2. 꺼낸 유심칩을 마이크로 유심 어댑터에 끼웁니다. 


3. 마이크로 유심 어댑터를 3G 스마트폰 공기계에 끼운 후 전원을 껐다 켭니다.(재부팅) 그러면 3G 스마트폰으로 기기변경이 되는데요. 정상적으로 기기변경이 되면 전화통화가 가능합니다.(안될 경우 다시한번 전원을 껐다 켜 보세요.)


4. 3G 스마트폰으로 114 고객센터에 전화 해 요금제를 3G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KT 통신사의 경우 i-밸류)로 변경합니다. 


5. 요금제 변경 후 고객센터 앱 또는 인터넷으로 내 모바일 요금제가 정상적으로 3G 요금제로 변경되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합니다. 


6. 변경되었다면 3G 스마트폰에서 마이크로 유심 어댑터를 꺼낸 후 나노 유심칩을 뺍니다. 그리고 그것을 아이폰5/S/C아이폰6아이폰6플러스에 끼운 후 전원을 껐다 켭니다.(재부팅) 그러면 아이폰5/S/C아이폰6아이폰6플러스로 다시 기기변경 됩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아이폰5/S/C아이폰6아이폰6플러스에서 3G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3G 요금제를 사용 중인 분들은 이렇게...


아이폰4/S와 같은 3G 요금제를 사용 중인 분이라면 구입한 아이폰5/S/C아이폰6아이폰6플러스에 넣을 수 있게  마이크로 유심칩을  나노 유심칩 크기로 잘라서 사용하면 됩니다.


▲ 좌-마이크로 유심 / 우-나노 유심


인터넷에 마이크로 유심을 나노 유심 크기로 자르는 방법과 관련된 다양한 방법들이 많으나 유심커터기를 사용해 자르는 것이 깔끔한 것 같습니다. 비용도 얼마 안 합니다.(배송비포함 5천원정도)



나노 유심칩 크기로 자른 마이크로 유심칩을 아이폰5/S/C, 아이폰6, 아이폰6+에 끼운 후 사용하면 됩니다. 처음 개봉한 후 전원을 켰을 경우 "서비스 안 됨"이라고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밀어서 전원끄기를 한 후 다시 전원을 켜 보면 정상적으로 통신사 마크가 보일 겁니다. 


ps. 3G 요금제로 변경하기 전 요금제 변경에 따른 위약금은 없는지 먼저 알아보고 진행하세요. 3G 사용이 됨에도 불구하고 가입을 안시켜주니 이렇게 불편한 방법으로 3G 요금제를 써야하네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