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8 트윅

아이폰 상단바에 앱 알림 아이콘을 띄워주는 시디아 트윅, OpenNotifier Beta - tateu [iOS8 호환]

엠스블로그 2015. 1. 16. 11:55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시디아 트윅은 OpenNotifier Beta - tateu 입니다. 이 트윅은 아이폰 상단바에 앱 알림 아이콘을 띄워주는 트윅인데요. n00neimp0rtant가 제작한 iOS5 버전의 OpenNotifier 트윅을 토대로 tateu 라는 제작자가 iOS8 버전으로 새롭게 출시 했습니다. 





 OpenNotifier Beta - tateu  테스트 환경

테스트 모델 : 아이폰5S

iOS 버전 : iOS 8.1.2

트윅 버전 : OpenNotifier Beta - tateu 2.1.1~beta-15

출처 :  tate's repo

소스 : http://tateu.net/repo/ 또는 http://www.tateu.net/repo/

제작자 : tateu(based on n00neimp0rtant)

가격 : 무료



시디아에서 tateu 제작자 소스를 추가해 OpenNotifier Beta - tateu 트윅을 설치합니다. 설치 후 설정에 OpenNotifier 라는 메뉴가 생기는데요. 거기서 상단바에 표시될 앱 알림 아이콘을 설정하면 됩니다. 



위 그림의 설정 메뉴 중 홈화면에 설치된 앱들의 알림 아이콘을 설정하려면 화면 하단에 위치한 Apps 로 들어가서 상단바에 표시하고 싶은 앱을 선택해 아이콘을 지정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설정값을 적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상단바에 앱 알림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는 분들은 아이폰을 리스프링 또는 재부팅하면 정상 적용됨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OpenNotifier Beta - tateu 트윅에 기본적으로 들어 있는 아이콘 중에는 이쁜 아이콘들이 별로 없는데요. 시디아에서 OpenNotifier Circle FullColor Icon Pack을 검색해 설치하면 카카오톡을 비롯해 트위터, 애플로고, 시디아, 전화, 메시지, 라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양하고 이쁜 아이콘들이 대거 추가 됩니다. 



개인적으로 만든 앱 알림 아이콘을 상단바에 적용하고 싶다면 만든 이미지 파일을 아이폰의 /System/Library/Frameworks/UIKit.framework/ 경로 안에 집어 넣으면 됩니다. 또한, 상단바 공간이 좁아 상단바에 표시되는 앱 알림 아이콘이 모두 보이지 않을 경우 tateu 제작자 소스에서 Moveable 트윅을 설치하면 상단바에 표시되는 내용들의 위치 조정 및 자리 배치 등의 수정 작업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