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스포츠

[프로야구] 2013년 6월 21일 NC vs 넥센 애매한 심판판정(이계성 심판)

엠스블로그 2013. 7. 20. 23:06
반응형
2013년 6월 21일 NC vs 넥센 애매한 심판판정
부제 : 정수성 2루주자의 태그업 어필 아웃

상황은 이렇습니다 6회말 1 대 3으로 끌려가고 있는 넥센 공격에서 1사 1,2루 상황이었습니다. 타석의 장기영선수는 중견수 깊숙한 외야 플라이를 칩니다. 이를 보고있던 2루주자 정수성 선수는 타구가 중견수플라이 아웃될 것으로 판단하고 3루로  태그업플레이를 합니다. 

 

그러나 정수성 선수의 태그업플레이 후 NC의 어필이 이어졌고 곧바로 정수성 선수는 아웃처리가 됩니다. 끌려가던 경기에 모처럼 잡은 공격찬스가 허무하게 끝나는 순간입니다. 

 

이유인즉, 정수성 선수의 태그업 동작이 빨랐다는 건데요. 아래 링크된 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상황이 애매했습니다. 그렇다고 중견수가 볼을 포구하기 전 정수성 선수의 발이 먼저 떨어졌다고 보이지는 않습니다. 한번 영상을 잘 보시기 바랍니다. 

 

심판도 사람이기에 완벽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상황이 반복된다면 더 이상 실수나 우연으로 받아들이기는 힘들 것입니다. 또한 그날 경기의 2루심이 "2군징계를 받고 내려간 박근영 심판"을 대신하여 올라온 이계성 심판이었습니다. 이것 참 묘한 인연입니다. 
 
이계성 2루심은 그 상황에서 왜 어필 아웃을 선언하였을까요? 태그업 플레이가 명백하게 빨랐다고 본 것일까요?

 

왜 하필 분위기 뒤숭숭한 넥센에게만 이런 판정이 자꾸 반복이 되는지...

 

정말 심판들이 넥센 길들이기에 나선 것일까요??


아래사진은 태그업플레이 연속 사진입니다. 

 

  

즐거운 프로야구~ 재밌는 프로야구의 선행조건은 야구선수들의 수준 높은 경기력과 심판들의 정확한 판정입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