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워치 정보

애플워치의 새로운 기능 "한눈에 보기(Glances)"란? 그리고 사용법 정리

엠스블로그 2015. 5. 3. 16:22
반응형


애플워치의 새로운 기능인 '한눈에 보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얼핏 보면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의 멀티태스킹(앱스위처)와 비슷해 보이는데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아이폰의 멀티태스킹(앱스위처)은 실행한 앱들을 모두 보여주는 기능이지만 애플워치의 한눈에 보기는 실행중인 앱을 보여주는 것이 아닌 사용자가 자주 찾는 정보들을 요약해서 제공한다는 것 입니다.



한눈에 보기. 알고 싶은 만큼의 정보를 한눈에.



시계의 특성상 작은화면에 많은 정보를 표현할 수 없기 때문에 다양한 정보를 요약해 빠르게 볼 수 있는 '한눈에 보기'는 사용자가 애플워치에서 자주 보는 정보를 보여주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아래는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설명하고 있는 한눈에 보기의 기능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 한눈에 보기 : 즐겨 쓰는 앱들을 손목시계에 최적화시키기 위해 개발한 ‘한눈에 보기’는 사용자가 가장 자주 찾는 정보들을 요약해서 제공합니다. 한눈에 보기 기능은 시계 화면을 위로 쓸어올리면 볼 수 있는데요. 잠깐 한번 보는 것만으로 일기 예보, 캘린더상의 다음 일정, 지도상의 현재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휙휙 넘겨가면서 '한눈에 보기'의 여러 내용을 살펴보거나, 그 중 하나를 탭해 해당 앱으로 들어가 더 자세한 내용을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한눈에 보기에 대해 알아야 할 것들

• 한눈에 보기는 애플워치의 시계화면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화면 위로 쓸어올리기)

• 한눈에 보기로 볼 수 있는 앱의 갯수는 최대 20개까지 입니다.

• 설정, 음악 재생 화면,심박수, 배터리 정보, 날씨, 지도, Activity, 주식, 세계 시계, 캘린더 등 10개의 기본 앱을 보여줍니다.

• 설정 앱은 한눈에 보기에서 제거할 수 없습니다.

• 써드파티앱들도 한눈에 보기에 포함시킬 수 있지만, 모든 써드파티앱이 포함되는 것은 아닙니다.

• 한눈에 보기에 포함된 앱을 삭제하면 한눈에 보기에서도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한눈에 보기 실행하는 방법

STEP1. 애플워치 시계화면을 위로 쓸어 올립니다.


STEP2. 화면을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쓸어넘기면 한눈에 보기에 포함된 모든 앱들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 하단에 표시되는 점을 통해 현재 보고 있는 화면이 한눈에 보기에서 몇번째로 볼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기에서 사용할 앱을 추가하거나 제거하는 방법

STEP1. 아이폰에서 Apple Watch 앱을 실행합니다. 


STEP2. 화면 하단에서 My Watch 메뉴를 선택한 후 Glances(한눈에 보기)를 터치합니다.


STEP3. 앱 목록의 오른쪽에 보이는 ''를 눌러 한눈에 보기에 추가할 앱들을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왼쪽의 ''''를 눌러 한눈에 보기에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Apple Watch>My Watch>Glances에서 맨 위에 위치한 앱은 애플워치의 한눈에 보기에서 맨 왼쪽에 위치하게 되며,  Apple Watch>My Watch>Glances에서 맨 아래쪽에 위치한 앱은 애플워치의 한눈에 보기에서 맨 오른쪽에 위치하게 됩니다. 


또한 Apple Watch>My Watch에서 화면을 아래로 내려보면 앱목록들이 나오는데 앱목록을 터치하면 '한눈에 보기'의 사용여부를 설정하는 화면이 나옵니다.(Show App on Apple Watch / Show in Glances) 거기서 앱 개별적으로 설정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애플워치의 새로운 기능, 한눈에 보기(Glances)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애플워치의 기능 중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될 기능이 아닌가 합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출처 - Apple.com, iDB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