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iOS 업데이트및다운로드

iOS7 베타4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방법, 변경사항

엠스블로그 2013. 7. 30. 23:12
반응형

iOS7 베타4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방법, 변경사항

 

한국 시각으로 2013년 7월 30일 새벽 2시 iOS7 베타4 펌웨어가 배포되었습니다. 7월 23일에 배포예정이었으나 해커들의 개발자 사이트 해킹으로 인해 1주일이 늦어지게 되었습니다.

 

 

iOS7 베타4에 대한 대체적인 반응은 "터치감이 좀 더 부드러워졌다"와 "속도가 빨라졌다." 입니다. 저 역시 베타1부터 써오고 있는데 iOS7 베타4는 정말 빨라지고 부드러워진거 같습니다.

 

이번에 배포한 iOS7 베타4는 정식 iOS7 펌웨어 배포가 얼마 남지 않았구나라는 것을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

 

이번 버전 역시 개발자 등록없이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이미 iOS 베타1~베타3을 사용하고 있는 분은 iOS기기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다운로드 및 설치를 터치하면 iOS7 베타4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그럼 iOS7 베타4의 다운로드 및  iOS6이하 버전에서 업데이트 방법, 그리고 달라진 점(변경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개발자 등록 없이 iOS7 베타4를 업데이트해서 사용할 경우, 발생하는 오류는 본인 각자의 몫임을 밝혀둡니다. ^^;

 

 

 

#. iOS7 베타4 다운로드

iOS 7 beta 4 for iPhone

 

iOS 7 beta 4 for iPad

 

위에서 해당 기기의 펌웨어를 다운받으면 되는데요. 문제가 한가지 있습니다. 다운로드되는 파일이 dmg(맥용 이미지 파일) 파일입니다. 이 파일은 윈도우에서 바로 사용이 불가합니다. 그래서 한가지 작업을 거쳐 ipsw 파일을 추출해야 하는데요. dmg 파일에서 ipsw 파일 추출하는 방법은 여기를 (참고) 하시면 됩니다.

 

만약, 위 링크에서 펌웨어가 다운받아지지 않을경우, 아래의 토렌트파일을 이용해 다운받으세요.

 

>>>   ios7_beta4.torrent

 

위 토렌트 파일을 다운받아 실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빨간네모박스 안에서  자신의 기기에 해당하는 펌웨어만 체크하고 다운받으세요.

 

 

 

 

 

#. iOS7 베타4 업데이트 방법

1. 컴퓨터에 iOS 기기를 연결 후 iTunes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iTunes 버전정 확인합니다. 2013.7.30 현재 최신버전은 v11.0.4 입니다.

 

 

버전 확인을 하는 이유는 최신버전이 아닌 상태에서 업데이트 했을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신버전이 아닌 분은 iTunes 업데이트 먼저 진행해주세요.

 

2. 다운받은 dmg 파일에서 ipsw 파일을 추출했다면, 아래 그림과 같이 키보드에서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iTunes의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펌웨어 파일을 선택하는 창이 뜹니다. 거기서 방금 추출해낸 ipsw 파일열기 하면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 iOS7 베타4 변경사항(달라진 점)

1) 잠금화면에서 알림센터 내림바, 제어센터 올림바 모양 변경 및 밀어서 잠금해제 > 표시 생김

2) 잠금화면 에니메이션

3) 게임, 동영상, 카메라 등 어플 실행 중일 때 알림센터, 제어센터 손잡이 모양 개선

4) 메시지 대화창 별명 표시

5) Spotlight 취소 버튼 생김

6) 알림센터 좌, 우로 스와이프(슬라이드) 기능 생김

7) 전화 착, 발신 화면 변경

8) 설정-알림센터에 완료된 업로드 생김

9) 음악 재생시 잠금화면에서 홈버튼 한번만 눌러 재생 컨트롤-시간 변경

 

그 외 카카오스토리가 LTE 모드에서 실행됨

 

 

 

 

 

#. 세부내용

잠금화면이 조금 달라졌습니다. 화면 위, 아래에 있던 화살표 모양이 일자로 펴지고, 밀어서 잠금해제 옆에 > 표시가 달렸습니다.

▲ iOS 베타3(좌)와 베타4(우) 잠금화면

 

 

 

잠금화면에서 화면을 터치하면 화면전체가 살짝 오른쪽으로 움직였다가 원위치로 돌아오는 에니메이션이 생겼습니다. 

 

iOS6때와는 달리 밀어서 잠금해제 부분의 경계선이 없어지고 글자만 남아있으며,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는 사람은 어느방향으로 밀어야 하는지 모를 수 있기 때문에 개선된 사항 같습니다. 또한, 카메라 버튼을 터치하면 화면전체가 위로 살짝 올라갔다 원위치로 돌아옵니다.

 

 

 

베타3에서는 게임 및 동영상, 카메라 작동 중 제어센터를 올리기 위해  손잡이(빨간네모박스)를 잡기가 조금 불편했었습니다. 손잡이 부분과 카메라 촬영 버튼, 동영상 재생버튼 위치가 겹쳤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이 베타4에서는 개선되었습니다. 우선 제어센터 손잡이 범위가 약간 커졌고, 위치가 겹치더라도 제어센터 손잡이가 카메라 촬영 버튼이나 동영상 재생버튼 보다 위에 위치하기 때문에 잘못 누를일은 없습니다.

 

또한 제어센터를 올리기 위한 스와이프(슬라이드) 범위도 조금 넓어져서 카메라 촬영 버튼이나 동영상 재생버튼 옆에서 위로 스와이프(슬라이드)해도 제어센터가 활성화 됩니다. 물론 알림센터 역시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베타3 때와는 달리 메시지 대화창에 이름이 아닌 별명이 표시됩니다. 물론, 별명이 저장된 연락처에 한해서 입니다. 메시지 목록에서는 정상적으로 이름이 나옵니다.

이건 iOS 기기에서 설정-Mail,캘린더,연락처-줄인이름-별명사용 비활성화해도 달라지지가 않았습니다.

▲ 메시지 목록 화면(좌)과 메시지 대화창 화면(우)

 

 

 

Spotlight에서 검색창 우측에 취소 버튼이 생겼습니다. Spotlight를 이용해 검색을 했다가 다른 내용을 다시 검색할때나 Spotlight를 종료할 때 사용됩니다.

 

 

 

알림센터에서 화면을 좌, 우로 스와이프(슬라이드)하면 오늘/전체/부재중알림으로 왔다갔다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업데이트 되면서 개인적으로 가장 맘에 드는 변화입니다. 바로 전화 착, 발신 화면 변경인데요. 이전 화면보다 세련되고 깔끔하게 정리되었습니다.  

 

 

 

iOS 기기의 설정-알림센터에 가보니 완료된 업로드 라는 알림이 하나 생겼습니다. 이 알림은 어느 상황에서의 알림인지 모르겠습니다. ^^;;

 

 

 

음악 재생시 잠금화면에서 홈버튼을 한번만 누르면 화면 상단의 시간이 음악재생컨트롤로, 음악재생컨트롤이 시간으로 변경됩니다.

 

마지막으로 LTE 모드에서 카카오스토리가 보다 잘 작동된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여기까지 iOS7 베타4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방법, 변경사항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정말 정식버전 배포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언제나 그렇지만, iOS7. 기대됩니다. ^^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