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iOS 업데이트및다운로드

iOS7 베타6 다운로드와 업데이트 방법 내용 정리

엠스블로그 2013. 8. 16. 11:47
반응형

iOS7 베타6 다운로드와 업데이트 방법 내용 정리

 

 

2013년 8월 16일 새벽 2시에 iOS7 베타6 펌웨어가 배포되었습니다. iOS7 베타5 펌웨어가 배포된지 9일만입니다. 이번에도 역시 불규칙적인 간격으로 베타버전이 공개되었는데요. iOS7 베타4부터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마 개발자 사이트의 해킹 사건이 컸던 것 같습니다.

 

베타6이 마지막 베타버전이라고 합니다. 이제 남은건 GM 버전과 정식버전 배포.

 

iOS7 정식 버전 배포를 9월 초로 예상하고 있으나 이 역시도 지금과 같은 패턴이라면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 iOS7 베타6 업데이트 내용

 

 

iOS7 베타5의 OTA 용량이 150MB 였던것에 비해 iOS7 베타6의 용량은 매우 작아졌습니다. 위 그림에서 보듯이 13.5MB!

 

업데이트 이후 이리저리 살펴보았으나, 이전 베타버전에 비해 크게 달라진 점은 찾기 어려웠습니다.

 

일부 버그현상 수정과 아이튠즈 음반구매 싱크에 대한 문제를 해결한 것이 주요 내용입니다.

 

아래는 아이튠즈 음반구매 싱크 관련에 대한 설명입니다.

 

 

아래는 한글 해석입니다.(구글번역기 돌렸습니다.^^)

 

음악 및 비디오 라이브러리에 대한 중요 정보

 

이 업데이트는 구매한 항목에서 예기치 않은 일부 항목을 다운로드하거나 재생할 수 있는 클라우드 아이튠즈와 함께 문제를 해결합니다. 당신은 IOS 7 베타의 이전 버전을 실행하는 장치가있는 경우 다음을 수행해야합니다 :

 

1. IOS 7 베타 6를 설치합니다.
 
2. IOS 개발자 센터에서 ResetMusicAndVideosLibraries 구성 프로파일을 설치합니다.
 
3. 설정> 음악 에서 미디어 보관함 재설정 버튼을 탭합니다.
 
4. 장치를 다시 시작합니다.

 

위 설명과 같이 이번에 나온 iOS7 베타6은 업데이트 후 ResetMusicAndVideosLibraries 구성 프로파일을 설치해야 합니다.

 

 iOS7 이전 베타버전을 사용 중인 분은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의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터치해 iOS7 베타6으로 업데이트한 뒤 아래의 iOS7 베타6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방법」 내용 중 STEP4 과정부터 따라하시면 됩니다. 


 iOS6 이하 버전을 사용 중인 분은 아래의 iOS7 베타6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방법」 내용을 처음부터 따라하시면 됩니다. 

 


 

 

 

iOS7 베타6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방법

STEP1. 아래의 다운로드 링크에서 자신의 기기에 해당하는 펌웨어를 다운받습니다.

 

iOS7 beta6 ipsw Downloads Link

 

iPhone 4 (GSM)[Download]
iPhone 4 (GSM Rev A)(8G)[Download]
iPhone 4 (CDMA)[Download]
iPhone 4S [Download]
iPhone 5 GSM (Model A1428) [Download]
iPhone 5 CDMA (Model A1429)[Download]
iPad 2 WiFi [Download]
iPad 2 WiFi Rev A [Download]
iPad 2 GSM [Download]
iPad 2 CDMA [Download]
iPad 3 WiFi [Download]
iPad 3 GSM [Download]
iPad 3 CDMA [Download]
iPad 4 WiFi [Download]
iPad 4 GSM [Download]
iPad 4 CDMA [Download]
iPad Mini A1432 (Wi-Fi) [Download]
iPad Mini A1454 (GSM) [Download]
iPad Mini A1455 (CDMA)[Download]
iPod touch (5th generation)[Download]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로딩화면이 나온 후,

 

 

파일 다운로드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용 약관 동의에 V 체크 후 다운로드 버튼를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파일 다운로드가 이루어 집니다.  

 

 

참고로, 익스플로러에서는 파일이 다운로드 되지 않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뜨는데요.

 

 

위 3개의 브라우저 중 본인이 원하는 브라우저를 클릭해 설치한 뒤 설치한 브라우저로 다시 이 페이지에 접속해 STEP1의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STEP2. 다운받은 펌웨어 파일의 확장자 명을 아래 예시(밑줄부분), 그림과 같이 수정합니다.

 

예시) iPhone5,2_7.0_11A4449d_Restore.ipsw HackiPhone → iPhone5,2_7.0_11A4449d_Restore.ipsw

 

 

STEP3.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을 컴퓨터에 연결 후 아이튠즈를 실행하여 아래와 같이 업데이트를 합니다.

 

 

STEP4. iOS7 베타6 업데이트 완료 후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의 사파리로 이 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아래의 ResetMusicAndVideosLibraries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합니다.

※ 이 과정을 하기 전 음악 및 비디오 파일을 백업해 두시기 바랍니다. 이 과정을 진행하고 나면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에 저장되어 있던 음악 및 비디오 파일이 모두 초기화 되어 없어집니다. 



>>>    [ResetMusicAndVideosLibraries profile 다운로드 링크]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 가운데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합니다.

  

 

아래그림은 프로파일 설치 화면입니다. 설치 설치 완료를 누르면 프로파일 설치가 완료됩니다.

 

 

STEP5. 프로파일 설치 완료 후 설정-음악 에서 미디어 보관함 재설정터치 재설정 터치→ 승인 을 터치합니다.

 

 

STEP6.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의 전원버튼(슬립버튼)을 꾹 눌러 밀어서 전원끄기를 합니다. 그리고 다시 전원버튼(슬립버튼)을 꾹 눌러 전원을 키면 완료!!


전원을 킨 다음 설정-일반-프로파일에서 ResetMusicAndVideosLibraries 구성 프로파일을 제거해도 상관없습니다.  


 

여기까지 iOS7 베타6 다운로드와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여전히 부팅속도는 느립니다. 그리고 파노라마 배경화면 효과없음도 그대로 입니다. 또한, 밀어서 잠금해제시 사운드가 없는 것도 여전합니다. 

 

백그라운드 APP 새로고침 기능은 정상작동 합니다.

 

시간 참 빨리 갑니다. 정식버전도 이제 며칠 안남았습니다. 정말 기대됩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