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IT관련

아이폰에 내가 추가하고 싶은 카카오톡 친구만 등록하는 방법(카톡 친구목록 정리)

엠스블로그 2016. 1. 7. 23:26
반응형


스마트폰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카카오톡 앱을 설치해 사용해 본 적 있을 겁니다. 그만큼 카카오톡은 한국의 대표 메신저라고 할 수 있는데요. 누구나 사용하기 때문에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그것은 다름 아닌 카톡 친구 추천 기능 때문인데요. 


이 기능 때문에 내가 모르는 낯선 사람이나 직장 상사, 심지어 헤어진 전 여자친구 등 불편한 사람들까지 카톡 친구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참 사람 난감하게 만드는 계륵 같은 기능입니다.(참고로 저는 얼마 전 교통 사고로 인해 가해자와 연락처를 주고 받았더니, 그 분까지 카톡 친구로 뜨더군요.^^;;)


카카오톡 추천 친구는 내 스마트폰의 연락처에 저장된 사람 또는 상대방의 스마트폰에 내 연락처가 저장되어 있을 때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것은 내 의지와는 상관없이 나타나기 때문에 불편할 때도 있습니다.(누구에게나 불편하다는 것은 아닙니다.)


이런 카톡 친구 추천 기능이 오히려 불편하다고 느끼는 분들, 내가 등록하고 싶은 사람들만 카톡 친구로 추가하고 싶은 분들, 카톡 친구목록을 한번 정리하고 싶은 분들에게 아래의 방법을 소개합니다.^^


Note.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분들에게는 이 방법을 권하지 않습니다.

1. 카톡을 자주 주고 받는 친구의 수가 많은 분들(나중에 일일이 등록해야 함)

2. 카톡 대화내용이 없어져서는 안되는 분들




아이폰에서 내가 추가하고 싶은 카카오톡 친구만 등록하는 방법(친구목록 정리하기)


Step1. 우선 아이폰에 설치한 카카오톡의 대화목록 중 백업할 내용이 있다면 백업 합니다.(관련글) 그리고 카카오톡을 탈퇴합니다.(더보기→설정→카카오톡 탈퇴)


 탈옥 아이폰 외에 백업한 카톡 대화내용을 복원하는 방법은 없기 때문에 카톡 탈퇴하기 전 대화내용이 없어져서는 안되는 분들에게는 이 방법을 권하지 않습니다. 



Step2. 아이폰의 설정>개인 정보 보호>연락처로 이동해서 카카오톡 버튼을 끕니다. 




Step3. 카카오톡을 재가입 합니다. 이 때 이름 입력 칸 아래에 체크되어 있는 네모 박스를 체크 해제 합니다.




Step4. 카카오톡 실행 첫 화면의 상단 오른쪽 사람모양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 오른쪽의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터치한 다음 친구 추천 허용 버튼을 끕니다.


 자동 친구 추가 버튼은 Step2 작업으로 인해 버튼이 자동으로 꺼져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카톡 친구 목록에 아무도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지금부터 자신이 카톡친구로 등록하고 싶은 사람들을 일일이 등록하는 작업을 해야하는데요. 이게 조금  번거로운 작업이긴 합니다.(평소 카톡을 자주 주고 받는 친구가 몇명정도 되는지 한번 파악해 보세요.)  



Step5. 아래 그림처럼 화면 상단 오른쪽의 사람모양 아이콘을 터치하고 빨간 네모박스 부분을 터치하면 연락처로 친구 추가 메뉴가 보입니다. 그것을 터치합니다.




Step6. 카톡 친구로 추가할 사람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화면 상단의 추가 버튼을 눌러 저장하면 됩니다.(전화번호는 아이폰 연락처에서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면 편합니다.)



이렇게 사용하다 보면 친구목록에 없는 사람에게 카톡이 오면 아래와 같이 +추가 / 차단 / 스팸신고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카톡 친구로 등록할 사람이면 +추가 버튼을 누르고, 그렇지 않은 사람이면 차단 버튼을 눌러 친구목록을 관리하면 됩니다.



'아니 꼭 이렇게까지 정리를 해야돼?'라고 생각하는 분들에게는 권하지 않으며,  카톡 친구 목록 중 자주 카톡을 주고 받지 않는 '존재감 없는 친구를 많이 둔' 분들에게 권하는 방법입니다. 


나이가 많은 분들일수록 카톡 친구 수는 많을 건데요. '한번쯤 카톡 친구를 정리할 필요가 있다'라고 생각되는 분들은 위 방법대로 한번 정리해 보세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