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시사

2016년 병신년(丙申年) 박근혜 대통령의 기자회견 질문 사전 유출 논란

엠스블로그 2016. 1. 14. 00:25
반응형


13일 오전 박근혜 대통령은 청와대 춘추관 브리핑룸에서 신년기자회견을 겸한 대국민 담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이 대통령 취임 후 '3번째' 갖는 기자회견 자리였는데요. 작년도 그랬지만 올해도 대국민 담화 및 기자회견 내용 보다는 '기자회견 질의응답 순서와 내용이 사전에 유출된 것'이 이슈였습니다.


청와대 대변인은 기자화견 전날인 12일 오후 미디어오늘과 인터뷰에서 '기자들로부터 사전에 질문 내용을 받지 않는다.'고 밝힌 바 있는데요. 그와는 달리 기자회견 질문내용은 사전 유출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합니다.(관련기사) 아래의 내용이 그것인데요. 


기사 관련 사진

▲ 이미지 출처 - ohmynews


아래의 영상을 보면 위 질문지 순서대로 기자회견이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정말로 청와대는 사전에 위 내용을 '전혀' 몰랐을지 궁금합니다.



이밖에 이날 기자회견 자리에서는 박근혜 대통령의 '제가 머리가 좋으니까'라는 농담도 화제였는데요. 이렇게 좋은 기억력은 오바마 대통령 옆에서는 이상하게도 안 좋아지나 봅니다. 아마도 긴장을 하셔서 그런거겠죠.



▼ 박근혜 대통령 '한미 정상 공동 기자회견' 43분20초부터


한편 몇몇 외신 기자들은 이런 대국민 담화 및 기자회견을 보고 비판 섞인 목소리를 냈는데요. 기자회견 사전 질문지를 리트윗하기도 했으며, 청와대 공식 트위터 계정에 항의성 멘션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이번 기자회견의 백미는 '질문 순서를 다 정해놓고도 다음 질문을 받는다는 사회자의 말에 여러 기자들이 손을 들었던 장면'이었습니다.(관련기사) 이제 다음 기자회견은 내년 이맘때나 볼 수 있겠죠?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