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IT관련

갤럭시S7과 아이폰6s 방수 테스트

엠스블로그 2016. 3. 6. 02:45
반응형


유튜브 채널 EverythingAppleProTechRax가 올린 갤럭시S7아이폰6s의 방수 테스트 영상을 소개합니다. 갤럭시S7은 방수 및 방진 기능을 담고 있다고 자사 홈페이지에서 홍보하고 있는데요. 결과는 어땠을까요?


먼저 EverythingApplePro가 실험한 영상을 보겠습니다. 약 30cm의 플라스틱 박스에 물을 담아 방수 테스트를 진행했는데요. 



10분 정도 진행한 방수 테스트 결과 두 기기 모두 정상 작동 했으나 아이폰6s는 물이 스며든 흔적이 보였습니다. 



물속에서도 화면 터치 작동하는 갤럭시S7와는 달리 아이폰6s는 물속에서 화면터치가 되지 않았습니다. 계속해서 진행한 방수 실험에서 15분이 지나자 아이폰6s는 이상 증세를 보였는데요. 화면이 꺼지면서 액정 안으로 물이 상당히 스며든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방수 기능은 갤럭시S7이 뛰어났습니다. 다음으로 볼 영상은 TechRax의 영상인데요. 방수 테스트가 조금 독특합니다. 그냥 물 속이 아닌 끓는 물 속에서의 방수 실험이었는데요.



끓는 물 속에 두 기기를 넣자마자 아이폰6s는 뜨거운 열로 인해 고장이 났고 시간이 지나자 갤럭시S7도 재부팅이 되는 등 이상증세를 보였습니다. 실험 후 물속에서 꺼낸 갤럭시S7은 정상 작동했지만 아이폰6s는 결국 전원이 켜지지 않는 등 차이를 보였는데요. 실험 영상을 통해 갤럭시S7의 방수 기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