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IT관련

윈도우10 잠금화면 배경 이미지 저장하는 방법 2가지

엠스블로그 2016. 3. 6. 16:54
반응형


위 그림은 윈도우10 잠금화면 배경 캡쳐 화면인데요. 배경 이미지는 수시로 변경되곤 합니다. 잠금화면 배경으로 꽤 좋은 이미지들이 많이 나오는데 당최 어디에 저장되어 있는지 궁금한 분들 많으시죠?^^ 윈도우10 잠금화면 배경 이미지를 구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방법대로 따라해 보세요.^^




■ 윈도우10 잠금화면 배경 이미지 저장하기 1


Step1. 윈도우10에서 스토어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검색창에 SpotBright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SpotBright 앱을 설치합니다. 참고로 이 앱은 무료입니다. 




Step2. SpotBright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Fast search를 클릭한 다음 Download ○○○ new pictures를 클릭하면 윈도우10 잠금화면으로 사용되는 배경 이미지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Step3. 다운로드 완료 후 Open download location을 클릭하면 배경 이미지가 저장된 폴더가 열리는데요. 스마트폰과 데스크탑용 이렇게 2종류의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이미지들은 OneDrive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폰에 OneDrive 앱을 설치하면 아이폰에서도 볼 수 있으며,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앱스토어 바로가기https://itunes.apple.com/kr/app/onedrive-cloud-storage-for/id477537958



또한 윈도우10 잠금화면 배경 이미지 저장 폴더는 SpotBright Settings에서 Download location을 클릭하면 변경할 수 있습니다.



SpotBright 앱을 사용하지 않고도 윈도우10 잠금화면 배경 이미지를 구할 수 있는 방법도 있는데요. 




■ 윈도우10 잠금화면 배경 이미지 저장하기 2


Step1. 폴더창 상단의 메뉴에서 보기를 클릭한 다음 숨긴 항목을 체크합니다. 




Step2. 그리고 아래의 폴더로 이동하면 여러 파일들을 볼 수 있는데요. 


C:\Users\사용자명\AppData\Local\Packages\Microsoft.Windows.ContentDeliveryManager_cw5n1h2txyewy\LocalState\Assets



Step3. 배경이미지 파일 크기는 최소 400KB 이상이기 때문에 아래 그림처럼 파일들을 크기 순으로 정렬한 뒤 400KB 이상의 파일들만 선택해 복사합니다.




Step4. 복사한 파일들을 작업하기 편한 폴더에 붙여넣기한 다음 파일명 끝에 ".jpg"를 삽입하면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반드시 이 작업은 원본폴더에서 하면 안됩니다. 파일들을 복사해 다른 곳에서 작업해야 합니다.)



2가지 방법으로 모두 해봤으나, 2번째 방법보다는 SpotBright 앱으로 이미지를 다운로드하는 것이 훨씬 편하네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