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아이폰 정보

애플의 실시간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애플 뮤직 가입 방법 및 자동 결제 해지 하는 방법

엠스블로그 2016. 8. 6. 08:29
반응형


2016년 8월 5일에 애플이 실시간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애플뮤직을 한국에 출시했습니다. 애플뮤직은 아이폰 및 아이패드 등 애플 기기 사용자뿐만 아니라 갤럭시 노트7, G5 등과 같은 안드로이드 기기 사용자들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애플 기기의 경우 iOS 8.4 이상의 버전에서 사용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기기는 4.3(젤리빈) 이상의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글로벌 런칭 1년 1개월만에 한국을 찾아온 애플뮤직은 처음 사용 시 3개월동안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데요. 3개월 무료 체험 종료 후에는 개인 7.99달러, 가족(6인) 11.99달러의 금액이 청구됩니다. 참고로 한국의 애플뮤직 한달 이용가격은 미국보다 2~3달러 저렴한 금액인데요. 이는 애플이 국가별 현지 물가를 고려해 이용료를 적용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애플 뮤직 가입 방법 및 주의 사항


Step1.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기기에서 음악 앱을 실행한 후 화면 하단의 추천 음악 탭을 선택합니다. 또는 설정>음악에서 Apple Music 가입을 선택해도 됩니다. 



Step2. 3개월 무료 체험하기를 선택한 후 애플뮤직을 개인으로 이용할 것인지 가족(최대 6명)으로 이용할 것인지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구독하기 팝업창의 구독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만약 사용 중인 애플 ID의 지불 정보가 없으면 지불 정보(신용카드 등)를 입력 후 구독할 수 있습니다. 



★ 주의사항 3개월 무료 체험 기간이 끝나면 자동으로 월 7.99달러(개인), 11.99달러(가족)의 이용료가 청구되는데요. 만약 3개월만 무료체험하고 애플뮤직을 이용하지 않을 분들은 음악 앱의 화면 상단 왼쪽의 사람 모양 아이콘>Apple ID 보기>구독 관리에서 자동 갱신 버튼을 꺼야 3개월 무료 체험 종료 후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만약 다시 애플뮤직 월 이용료를 지불하고 사용하고 싶다면 음악 앱의 화면 상단 왼쪽의 사람 모양 아이콘>Apple ID 보기>구독 관리에서 개인 또는 가족 이용료를 선택하면 됩니다. 




Step3. 음악 앱 화면 하단의 추천 음악 탭을 선택한 후 듣고 싶은 음악 장르선택하고, 좋아하는 아티스트선택한 다음 화면 상단 오른쪽의 완료를 누르면 애플 뮤직의 설정이 끝납니다. 


※ 안드로이드 기기의 경우 구글플레이에서 Apple Music을 검색해 설치한 후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APPLE MUSIC 가입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뮤직은 현재 보유하고 있는 국내 가요 음원 수가 국내의 다른 음원 서비스 업체에 비해 적습니다. 국내 가요를 선호하는 분들은 무료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3개월동안 국내 엔터테인먼트 기획사들의 애플 뮤직 계약 추이를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하지만 해외 음악을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애플 뮤직 사용을 고민할 필요는 없을 거 같네요.^^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