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농약 재배 수입과일과 유기농 재배 수입과일을 구분하는 방법

엠스블로그 2016. 10. 5. 06:58
반응형

▲ 사진 출처 - MBC 생방송 오늘 아침


마트에서 파는 수입 과일을 보면 위와 같이 숫자가 적혀 있는 스티커가 붙어 있는데요. 스티커에 쓰여 있는 숫자는 어떤 의미를 나타내는 숫자일까요? 과일 재배 지역 표시일까요? 당도를 나타내는 것일까요? 과연 그 정체는 무엇일까요?


▲ 사진 출처 - MBC 생방송 오늘 아침


수입 과일에 붙어 있는 스티커의 앞자리는 농약을 사용해서 재배한 과일인지, 유기농 재배 과일인지 구분하는 코드번호라고 하는데요. 앞자리 숫자가 3, 4로 시작하는 번호는 농약을 사용해 재배한 과일을 뜻하며, 9로 시작하는 번호는 유기농 재배 과일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마트에서 수입과일을 살 때 스티커 앞자리 숫자를 확인해 봐야겠네요.^^


여기서 하나 더! 잔류 농약이 남아 있는 수입과일을 안전하게 먹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방법은 아래와 같은데요.(아래사진참고) 식초와 베이킹소다를 1:1로 섞어 세척하는 방법과 과일 세정이 가능한 세제로 세척한 후 먹는 것 입니다. 


▲ 사진 출처 - MBC 생방송 오늘 아침


아래는 농약 재배 수입과일과 유기농 재배 수입과일을 구분하는 방법을 담은 MBC 생방송 오늘 아침 방송 영상인데요. 가능하다면 9로 시작하는 유기농 재배 수입과일을 찾아 구입하는 것이 좋겠네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