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IT관련

알뜰폰 요금제 3G 음성통화를 VoLTE 등록하여 HD보이스 사용하기

엠스블로그 2018. 10. 9. 00:20
반응형


지난해부터 아이폰 이동통신사 요금제를 알뜰통신사의 알뜰폰 요금제로 가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로 변경한 가장 큰 이유는 약정없이 (언제든지 통신사를 바꿀 수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고, 요금제가 정말 저렴했기 때문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알뜰폰 요금제는 월 16,500원에 데이터 6GB, 음성통화 350분, 문자메시지 300건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제휴카드 할인 10,000원을 받고 있기 때문에 실제로 지불하는 요금은 월 6,500원 입니다. 정말 저렴하죠?^^


서두가 길었네요.^^ 이렇게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다 보니 기존의 3사 이동통신사와 달랐던 점은 음성 통화시 3G로 전환되는 것이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역시 음성 통화 시에도 LTE를 사용할 수 있을거라는 생각은 하고 있었으나 음성 통화 시 큰 불편함 없었기 때문에 3G로 그냥 쓰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오늘은 큰 맘 먹고 음성 통화할 때마다 3G로 전환되는 아이폰X를 LTE로 통화 할 수 있도록 VoLTE 등록했습니다. 방법은 간단한데요. 알뜰폰 요금제 사용자 중 음성 통화 시 3G로 전환되는 분들은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세요.




알뜰폰 요금제 3G 음성통화를 VoLTE 등록하여 

HD보이스 사용하기



Step1. VoLTE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의 IMEI 값을 알아야 합니다. IMEI설정>일반>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2. 사용 중인 아이폰으로 114에 전화를 하고 상담원 연결을 합니다. 그리고 상담원에게 VoLTE 또는 HD보이스 등록해달라고 요청 합니다. 



Step3. 그러면 상담원이 IMEI 값을 알려달라고 하는데요. Step1에서 확인한 IMEI 값을 불러줍니다. 그리고 VoLTE 등록된 것을 확인하고 전화를 끊습니다.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면 114에서 VoLTE(HD 보이스) 서비스 가입 메시지를 보내 줍니다.



Step4. 아이폰의 설정>셀룰러>셀룰러 데이터 옵션>LTE 활성화에서 음성 및 데이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이폰을 재부팅합니다.


재부팅 후에도 음성 통화 시 LTE를 볼 수 없다면 10분 정도 뒤 전화를 사용해 보세요. 그러면 음성 통화 시에도 LTE로 통화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음성 통화할 때 이전과 달라진 점은 크게 못 느끼겠지만 화면에 뜨는 문구가 3G에서 LTE로 바뀐 것이 기분은 뿌듯합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1. 트위터 팔로잉→엠스블로그(@emscloud)

2. 스토리채널 구독엠스블로그 채널

3. 유튜브채널 구독엠스블로그 채널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