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iOS 버그

iOS7 버그 아이폰 긴급통화 모드에서 일반전화 걸기

엠스블로그 2013. 10. 6. 21:42
반응형

iOS7 버그 아이폰 긴급통화 모드에서 일반전화 걸기



iOS7 정식 버전이 배포되자마자 iOS7의 버그도 발빠르게 공개되고 있는데요. 이번에 포스팅한 버그는 아이폰에 암호를 활성화 시켜 놓은 상태에서 암호 해제 없이 전화통화를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만약, iOS7의 아이폰을 분실하였다면 정말 걱정스러운 버그가 아닌가 합니다. 아무나 전화를 할 수 있으니 말이죠. 방법도 간단합니다. 그럼 버그 내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이 버그는 iOS 7.0.2 버전이 패치되면서 자연스레 사라졌습니다. 현재는 안심하고 사용해도 됩니다. ^^



아이폰의 설정에서 암호를 킨 상태라면 잠금화면에서 밀어서 잠금해제를 시키면 암호 입력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왼쪽 하단의 긴급통화 버튼을 눌러 다이얼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화면 상단에는 긴급통화라는 문구가 여러나라의 언어로 바뀌면서 표시가 되는데요. 그냥 무시하고 핸드폰 및 일반전화 번호를 누릅니다. 그리고 왼쪽 아래의 통화버튼(녹색 버튼)을 연속 터치합니다.



연속 터치를 하고 있으면 어느 순간 화면에 사과로고가 보이며 폰이 재부팅되면서 전화통화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화면은 잠금화면이 보이게 되는데요. 참고로, 통화버튼을 누를때 제 경험상 오른손으로 터치하는 것보다 왼손으로 터치할 때 버그현상이 잘 이루어졌습니다.(별걸다...^^;;;)


아래의 동영상을 보면 이해가 빠를겁니다. 아래의 영상은 버그를 이용해 아이폰5로 아이폰4에 전화를 거는 동영상입니다.



● 긴급통화로 일반전화 걸기 동영상



iOS7의 보안결함 버그입니다. 위험함 버그인데요. 다행히 지금은 iOS 7.0.2로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이 버그는 사라졌습니다. 발빠른 애플의 대처가 눈에 띕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