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iOS 버그

iOS7 버그 아이폰 암호 해제 없이 사진 앱 실행 시키기

엠스블로그 2013. 9. 24. 01:40
반응형

iOS7 버그 아이폰 암호 해제 없이 사진 앱 실행 시키기



이번에 공개된 iOS7보안결함 버그가 눈에 띕니다. 


설정-일반-암호 잠금에서 암호 켜기를 한 뒤 암호를 지정해 놓으면, 잠금화면에서 밀어서 잠금해제를 한 뒤 암호를 입력해야만 아이폰의 홈화면 진입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그러나 이번 버그는 아이폰의 잠금화면에서 암호 해제를 하지 않고도 사진 앱을 실행할 수 있는 버그입니다.



● iOS7 보안결함 버그-암호 해제 없이 사진 앱 실행하기

1. 잠금화면에서 카메라를 실행시켜 사진 1장을 촬영합니다. 



2. 그리고 다시 잠금화면으로 돌아와 제어센터를 나오게 한 뒤 타이머를 실행시킵니다.



3. 타이머가 실행 중인 상태에서 전원버튼(슬립버튼)을 길게 눌러 밀어서 전원 끄기 버튼이 나오도록 합니다. 



4. 전원버튼(슬립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취소 버튼을 터치한 뒤 바로 홈버튼2번 연속 누르면 암호해제 없이 멀티태스킹 화면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 전원버튼(슬립버튼)을 누르지 않은 상태에서 위 과정을 진행하면 멀티태스킹화면으로 진입되지 않습니다.



멀티태스킹 화면에 보이는 어플들을 터치해보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멀티태스킹에서 보이는 홈화면을 터치하면 다시 잠금화면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러나 제어센터에서 실행할 수 있는 카메라, 타이머, 계산기 어플은 제대로 실행이 됩니다. 

※ 아까 잠금화면에서 카메라를 실행시켜 사진을 촬영했다면 멀티태스킹에서 카메라 어플이 보일 것입니다. 


5. 카메라 어플을 실행시키고, 화면 하단 왼쪽사진 미리보기를 터치하면 사진 어플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아이폰에 저장되어 있는 모든 사진들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즉, 잠금화면에서 암호 해제를 하지 않고 사진 어플을 실행할 수 있게 되는 거죠.



iOS7의 보안결함 버그 입니다. 이렇게 실행한 사진 어플에서 사진들을 선택해 트위터 페이스북, 메세지 등으로 전송 및 올리기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프린트 기능을 이용해 프린트도 가능합니다. 



● 암호해제 없이 사진 앱 실행하기 영상


이 부분은 반드시 개선되어야 할 버그입니다. 조만간 버전 업데이트가 될 것 같네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