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iOS 버그

[iOS7 버그] 아이폰 카메라 가로화면에서 세로모드로 찍기

엠스블로그 2013. 7. 11. 08:31
반응형
아이폰 카메라 가로화면에서 세로모드로 찍기
 
아이폰 카메라앱은 아이폰을 세로로 길게 들고 있으면 세로모드로, 가로로 길게 들고 있으면 가로모드로 변경됩니다. 그러나 가로모드인 상황에서 홈버튼을 두번눌러 멀티태스킹(앱스위처)창을 띄워 회전잠금  을 활성화하거나, 알림센터를 내렸다가 올리면 가로화면상태에서 세로모드로 촬영되는 버그가 생깁니다. 즉, 아이폰을 가로로 길게 들고 있는 상태에서 세로모드로 촬영이 가능하다는 거죠. 무슨말인지 모르겠는 분들을 직접해보시거나 아래의 사진 및 동영상을 보세요. 그럼 이해가 되실겁니다^^

 

<아이폰 가로화면 사진촬영> 

 

 

<회전잠금 또는 알림센터 활성화 한 뒤 가로화면에서 세로모드로 바뀌는 버그현상>

 ↓↓↓

 

 

아래 사진은 원래 기능대로 촬영한 사진(왼쪽)과 버그현상으로 촬영한 사진(오른쪽)을 사진 어플에서 보는 화면입니다. 어떻게 다른지 보이죠?  

 

이 버그를 iOS6 에서 발견했는데 iOS7 beta3에서도 버그현상이 나타납니다.

 

물론, iOS7 beta3에서도 카메라 어플 실행 중 알림센터를 활성화하면 가로화면에서 세로모드로 사진 촬영이 됩니다.

 

<아이폰 가로화면에서 세로모드로 사진촬영되는 버그현상 동영상>

 

만약 이런 버그현상으로 사진을 찍고 싶다면 굳이 이렇게 안해도 됩니다. 원래방법대로 가로모드에서 사진을 찍고 사진어플에서 편집을 누른 후 사진을 회전시킨 다음 저장하면 이 버그 현상과 같이 사진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아래그림참고).

 

여기까지 아이폰 카메라, 가로화면에서 세로모드로 촬영되는 버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버그는 한번 사진촬영하고 나면 다시 원상태로 돌아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