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iOS 버그

아이폰 폴더안에 폴더 집어넣기

엠스블로그 2013. 8. 29. 05:28
반응형

아이폰 폴더안에 폴더 집어넣기



탈옥 아이폰에서는 Folderenhancer 라는 시디아 트윅을 사용하면 폴더안에 폴더를 집어 넣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순정 아이폰에서는 이 점이 불가능했었는데요. 


아이폰의 버그인지 약간의 꼼수를 이용하면 순정 아이폰에서도 폴더안에 폴더를 집어넣는 것이 가능합니다. 



순정 아이폰에서도 폴더안에 폴더가?!





아래 그림은 제 아이폰 화면입니다. 화면에 Basic App,  Contacts, Game 이라는 폴더가 보입니다. 그리고 하단 독에도 Messenger 라는 폴더가 있습니다. 



Game, Contacts 폴더를 Basic App 폴더에 집어 넣어 보겠습니다. 



STEP1. 아이폰의 홈버튼을 연속 두번 누르면 멀티태스킹 창이 나오는 거 아시죠? 멀티태스킹화면이 뜨기 전 폴더안에 넣을 폴더를 꾸~욱 누르고 있어야 하는데요. 이때 중요한건 타이밍입니다. 누르는 타이밍을 3가지로 정리해 봤습니다.


1) '폴더안에 넣을 폴더'를 먼저 누르고 그 다음  재빨리 홈버튼을 연속 두번 누릅니다. 홈버튼을 연속 두번 누를때 '폴더안에 넣을 폴더'는 계속 누르고 있어야 하며, 멀티태스킹화면이 뜰때까지 누르고 있습니다.

2) '폴더안에 넣을 폴더'를 터치하는 것과 홈버튼연속 두번 누르는 것을 동시에 합니다. 마찬가지로 '폴더안에 넣을 폴더'는 멀티태스킹화면이 뜰때까지 계속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3) 홈버튼먼저 연속 두번 누르고 그 다음 잽싸게 '폴더안에 넣을 폴더'를 누릅니다. 이때도 역시 '폴더안에 넣을 폴더'를 멀티태스킹화면이 뜰때까지 계속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위 3가지 타이밍 중 잘되는 타이밍을 찾아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왼쪽그림은 일반 멀티태스킹화면이고, 오른쪽 그림은 위에서 설명한 방법대로 Game 폴더를 폴더안에 넣기 위해 작업한 멀티태스킹 화면입니다. 


▲ 멀티태스킹 일반화면(좌) / 폴더안에 폴더 멀티태스킹 화면(우)


두 그림의 차이점이 보이시나요? 왼쪽 그림에 비해 오른쪽 그림은 멀티태스킹 창에서 Game 폴더가 커졌고, 어플들의 왼쪽 윗 부분에 X 표시가 생겼습니다. 오른쪽 그림처럼 멀티태스킹 화면이 보이지 않으면 실패한 것 입니다.


Game 폴더를 제대로 터치했다면 오른쪽 그림과 같은 편집모드의 멀티태스킹 창이 뜹니다.



STEP2. 멀티태스킹 창에서 홈화면을 터치해 홈화면으로 돌아옵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편집모드의 홈화면이 보입니다. 




STEP3. Basic App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Basic App 폴더가 열리면서 Game 폴더가 아래 그림과 같이 화면 상단에 보이게 됩니다.




STEP4. 그 상태에서 홈버튼을 한번 눌러 주거나, Game 폴더를 눌러 Basic App 폴더안으로 집어 넣으면 폴더안으로 폴더가 들어갑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Contacts 폴더도 집어넣었습니다.



위 과정을 동영상으로 보겠습니다.



● 아이폰 폴더안에 폴더 집어넣기 동영상


여기까지 아이폰 폴더안에 폴더 집어넣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하단독 폴더에도 폴더를 집어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폴더안에 폴더를 집어 넣고 또 그 폴더안에 폴더를 집어 넣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버그는 너무 좋아요 ^^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