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iOS 버그

iOS7 버그 모음

엠스블로그 2013. 10. 8. 06:21
반응형

iOS7 버그 모음

좋은 버그·나쁜 버그·이상한 버그


iOS7의 출시와 함께 버그 소식도 발빠르게 전해지고 있습니다. 여태까지 나타난 버그를 보니 사용에 도움이 되는 버그도 있고, 위함한 버그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iOS7 베타 버전부터 iOS 7.0.2 버전까지 나타난 버그를 3가지로 분류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름하여 좋은버그, 나쁜버그, 이상한 버그~^^



● 좋은 버그

잘 이용하면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을 사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버그들을 좋은 버그로 분류했습니다. 좋은 버그는 2가지입니다.^^ 


1. 폴더안에 폴더 넣기

iOS6 버전에서는 폴더안에 어플을 넣는 갯수가 제한이 있었는데요.(아이폰4 12개, 아이폰5 16개) 


이번 iOS7버전에서는 폴더안에 어플을 무제한으로 넣을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건 폴더안에 폴더를 넣을 수 없다는 것! 그러나 이 부분은 버그를 이용해 폴더를 폴더안에 넣을 수 있습니다.



탈옥을 이용하던 분이라면 Folderenhancer 라는 시디아 트윅을 이용해 위와 같은 폴더안에 폴더 넣기 및 폴더안에 어플 무제한 넣기를 이용해 어플정리를 해보셨을 겁니다. 

 

iOS7에서도 버그를 이용하면 폴더안에 폴더 넣기가 가능하니, 홈화면의 어플들을 정리해 보세요~! 버그 현상은 밀어서 전원끄기를 한 후 다시 전원을 켜도 유지가 됩니다.


아래는 폴더안에 폴더 넣기 동영상입니다.



※ 이 버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 하세요.



2. 아이폰 어플 숨기기

이 버그는 제가 생각하기에 좋은 버그인거 같아 좋은 버그로 분류했습니다. ^^ 자신만 사용하고 싶은, 비밀유지를 하고 싶은 어플이 있다면 홈화면에서 어플을 안보이게 숨길 수 있습니다.


홈화면에서 안보이니 자신을 제외한 다른 사람들은 안보이는 어플이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에 있는지 눈치채지 못할 것입니다.^^


뭔가 은밀한 어플이 있다면 한번 이 버그를 이용해 홈화면에서 숨겨보세요~^^


아래는 홈화면에서 어플 숨기는 동영상입니다.



위 동영상처럼 홈화면에서 안보이게한 어플은 spotlight를 이용해 실행시킬 수 있으며, 밀어서 전원끄기를 한 후 다시 전원을 키면 원상복귀됩니다.


※ 이 버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 하세요.



● 나쁜버그

하루라도 빨리 버그현상이 수정되어야할 버그들을 나쁜 버그로 분류했습니다. 분류해 놓고 보니, 모두 보안과 관련된 버그들이네요. 나쁜 버그는 3가지입니다.


1. 암호 해제 없이 사진 앱 실행하기

iOS7 정식버전이 출시되면서 나왔던 보안결함 버그입니다. 위험성이 있기에 나쁜버그로 분류했는데요. 현재 iOS 7.0.2버전에서는 이 버그 현상이 사라졌습니다. 아직 iOS 7.0.2 로 업데이트하지 않은 분들은 빨리 업데이트하세요^^


아래는 버그 현상을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2. 긴급통화 모드에서 일번전화 걸기

이 버그 역시 위 버그(암호 해제 없이 사진 앱 실행하기)와 마찬가지로 iOS7 정식버전 출시화 함께 알려졌던 보안결함 버그입니다. 이 버그도 역시 iOS 7.0.2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버그현상은 없어졌는데요. 설정-일반-암호켜기를 한 상태에서 암호해제 없이 일반전화를 걸 수 있는 버그였습니다. 


아래는 버그 현상을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3. 암호 해제 없이 시리를 이용해 연락처앱 실행하기

이 버그는 iOS 7.0.2 버전에서 새로 나온 보안결함 버그입니다. 설정-일반-암호켜기를 해도 시리를 이용해 전화를 걸 수 있으며, 전화통화 도중 약간의 작업을 거치면 연락처 앱을 실행할 수 있게 되는 위험한 버그인데요. 버그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아이폰 시리로 전화걸기.

2. 상대방과 전화통화가 시작되면 아이폰 화면의 FaceTime 버튼을 터치.

3. FaceTime 화면이 나타나면 전원버튼(슬립버튼)을 한번 눌러줌.

4. 전원버튼을 다시 눌러 아이폰의 잠금화면을 밀어서 해제함.

5. 전화를 받은쪽에서 FaceTime 화면의 응답(answer) 버튼을 터치.

6. 전화를 건 쪽 또는 받은 쪽에서 종료 버튼을 터치해 통화를 종료함.

7. 몇초간 대기 후 연락처 버튼을 터치, 그리고 취소 버튼을 터치하면 연락처 앱이 실행됨.


아래는 버그현상을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시리를 잘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설정-일반-Siri에서 Siri를비활성화 해 놓으면 위와 같은 버그현상을 임시적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이 버그도 다음 버전이 업데이트되면서 없어지겠죠? ^^ 



● 이상한 버그

이상한 버그는 사용하는데 크게 지장은 없지만, 재미있는 버그들입니다. 총 4가지입니다. 


1. 홈화면 상단바 버그

iOS7 베타버전에 있었던 상단바 또는 상태바라 불리는 녀석의 버그였습니다.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아이팟의 화면을 세로 또는 가로로 돌려서 잡으면 화면도 그에 따라 가로모드, 세로모드로 바뀌게 되는데요. 가끔 화면이 돌아가도 상단바는 그대로 있었던 버그였습니다. 현재는 버그현상이 수정된것 같습니다. 



2. 어플 실행 버그

iOS7 정식버전 출시때 알려졌던 버그입니다. 어플을 실행 후 어플 화면이 뜨기 전 바로 해당어플을 다시 꾹 누르고 있으면 어플이 실행되다말고 잠시 홈화면으로 다시 나와 편집모드(어플이 흔들리는 현상)로 되었다가 다시 어플이 실행되는 버그였습니다. 


이 버그는 좀 재미있네요. ^^ 아래는 버그현상 동영상입니다.



3. 순식간에 잠금화면 배경화면을 홈화면 배경화면으로 바꾸기

잠금화면에서 밀어서 잠금해제를 할때 홈화면으로 넘어가기 전, 화면을 다시 왼쪽으로 밀어줍니다. 그러면 화면이 홈화면으로 넘어가지 않고 잠금화면으로 돌아오는데요. 이때, 배경화면은 홈화면의 배경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 



동작을 빠르게 하니까 아이폰이 헷갈렸나 봅니다.^^


4. 카메라 가로화면에서 세로모드로 찍기

이것은 버그인지 살짝 헷갈리는데요. iOS6때부터 있었던 버그입니다. 카메라를 실행 후 가로모드로 아이폰을 돌려잡습니다. 그 상태에서 알림센터 또는 제어센터를 나오게 합니다. 그리고 다시 알림센터 또는 제어센터를 집어넣으면 카메라의 가로모드가 세로모드로 바뀌게 됩니다. 사진 및 동영상을 같이 보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iOS7의 카메라 화면입니다. 아이폰을 가로모드로 잡고 촬영준비 중인데요. 왼쪽의 카메라표시와 자동이라는 글자가 가로모드에서 읽을 수 있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알림센터 또는 제어센터를 꺼냈다가 집어넣으면 변화가 생깁니다.


▲ 아이폰 카메라 버그현상 과정


위와같이 변화가 생기는 것은 카메라모드가 가로모드에서 세로모드로 변경되었다는 표시입니다. 즉, 가로모드의 아이폰 카메라 화면이 세로모드로 바뀐 것이죠. 잘 이해가 안가는 분들은 한번 실행해 보면 뭐가 바뀐건지 알게 될겁니다.^^


아래 동영상은 iOS6버전에서 녹화한 화면입니다. 그러나 iOS7에서도 똑같은 방법으로 해보면 똑같은 버그현상이 일어납니다. ^^



여기까지 iOS7 버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iOS7도 꽤 버그가 많네요.^^ 수정되어야할 버그는 하루빨리 수정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