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iOS13 탈옥 방법

Ra1nUSB v2.0 탈옥툴, 윈도우 10 PC에서 iOS 13버전 아이폰 탈옥하는 방법

엠스블로그 2020. 1. 5. 15:55
반응형


오늘은 맥북에서만 탈옥가능한 checkra1n 탈옥툴을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iOS 13 버전 탈옥툴, checkra1n이 공개된지 두달이 넘어가지만 아직까지 윈도우용 탈옥툴은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그러나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맥OS 부팅 디스크를 이용하여 윈도우 운영체제를 맥 운영체제로 부팅하고 탈옥을 하는 것인데요. 이를 위해서는 준비물이 좀 필요합니다.^^




윈도우 10 PC에서 iOS 13 버전 탈옥을 위한 준비물


1. 맥OS 부팅디스크를 만들어 줄 프로그램

  -balenaEtcher : https://www.balena.io/etcher/

  -Transmac : https://transmac.kr.uptodown.com/windows


2. 맥OS 부팅 및 checkra1n 맥 파일(Ra1nUSB v2.0)

  -Intel CPU용 파일 : https://t.co/22hh6Pp8iQ

  -AMD CPU용 파일 : https://t.co/BMTFEx01um

  ※ 출처 : https://twitter.com/thuthuatjb/status/1212687570070454272


3. 16GB 이상 USB




맥 OS 부팅 디스크 USB 만들기



Step1. 우선 위에서 나열한 준비물 1번을 PC에 설치합니다. 



Step2. 자신의 PC CPU 종류에 따라 2번을 다운로드 받습니다.(만약 2번을 다운로드 받을 때 정상적으로 다운로드 되지 않는다면 위 영상의 01:10 부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tep3. 16GB 이상의 USB를 포맷하여 용량을 확보합니다.



Step4. 자, 이제 준비는 끝났습니다. Step1에서 PC에 설치한 프로그램 중 balenaEtcher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Select image를 클릭하고 Step2에서 다운로드받은 파일을 선택합니다.



Step5. Flash!를 클릭하면 맥OS 부팅 디스크 및 checkra1n 앱이 USB에 설치됩니다.


★ 주의사항

작업 완료 후 PC에서 USB를 인식하지 못할 경우 USB를 PC에서 연결해제 후 다시 연결하면 정상적으로 인식하게 됩니다.




■ PC BIOS 설정 변경하기


Step6. PC를 재부팅합니다. 그리고 부팅이 시작될 때 BIOS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BIOS 설정으로 들어가는 방법은 PC마다 다를 수 있는데요. PC가 부팅될 때 키보드 Del키 또는 F2키,  F10키 등을 누르면 BIOS 설정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Step7. BIOS 설정에서 2가지를 변경해줘야 하는데요. PC 부팅 순위를 USB가 1순위가 되게 바꾸고, OS 종류를 Windows OS에서 기타 OS로 바꿔주는 것입니다. 설정을 변경했다면 설정값을 저장하고 재부팅합니다.


★ 주의사항

변경하기 전 PC의 BIOS 설정값을 기억해둬야 합니다.^^




맥 OS 부팅 USB로 iOS 13버전 아이폰 탈옥하기


Step8. PC가 USB로 정상 부팅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Boot macOS Install from Ra1nUSB를 선택하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그러면 맥 OS로 부팅되는 과정이 진행되는데요. 조금 시간이 걸립니다. 



Step9. 맥 OS 부팅 첫화면입니다. 언어를 선택하고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10. 상단 메뉴바에서 유틸리티를 클릭하고 터미널...을 실행합니다. 



Step11. 터미널 팝업창이 나타나면 ra1nusb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그러면 checkra1n 탈옥창이 나타납니다.



Step12. 탈옥할 iOS 13버전 아이폰을 PC에 연결합니다. 그리고 checkra1n 탈옥창의 Start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13. Next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이폰이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하게 됩니다.



Step14. Start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탈옥창에서 설명하는대로 아이폰을 DFU 모드로 진입하게 합니다. 



Step15. 아이폰이 정상적으로 DFU모드로 진입하면 iOS 13 버전 탈옥툴, checkra1n 앱이 아이폰에 설치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PC를 종료합니다. 


이제 탈옥의 모든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아이폰에서 checkra1n 앱으로 Cydia를 설치하면 됩니다.^^


★ 주의사항

Step6~7에서 변경했던 PC의 BIOS 설정을 원래대로 돌려놓고 설정값을 저장한 뒤 PC를 재부팅합니다. 그러면 다시 PC가 윈도우 OS로 부팅됩니다. 




탈옥 풀린 아이폰 재탈옥하기


사용중인 탈옥 아이폰은 재부팅하면 탈옥이 풀려버립니다. 그래서 재탈옥해줘야 하는데요. 재탈옥할 때는 Step6부터 따라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항상 탈옥 완료 후에는 PC의 BIOS 설정값을 원래대로 돌려놓으세요.^^


언제 윈도우용 탈옥툴이 출시될지는 모르겠지만, 그전까지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윈도우 PC에서 iOS 13 탈옥을 이용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그리고 맥 OS 부팅 USB는 잘 간직해두세요.^^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1. 트위터 팔로잉→@emscloud

2. 스토리채널 구독엠스블로그

3. 유튜브채널 구독엠스블로그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