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iOS13 탈옥 방법

checkra1n 탈옥툴이 업데이트되기 전에 최신 버전 iOS 13 아이폰 탈옥하는 방법(맥용)

엠스블로그 2019. 12. 14. 01:31
반응형


checkra1n은 iOS 13 버전 아이폰을 탈옥해주는 탈옥툴입니다. 그러나 애플이 아이폰의 소프트웨어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기 때문에 매번 최신 버전의 iOS 13 아이폰을 탈옥할 때는 checkra1n 탈옥툴이 업데이트될 때까지 기다려야하는데요. 


아래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면 새로운 iOS 13 버전의 아이폰도 탈옥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단, 맥북에서만 가능한 방법입니다.^^;;;





 최신 버전 iOS 13 아이폰 탈옥하는 방법


Step1. 탈옥할 아이폰을 맥북에 연결합니다. 



Step2. 맥북에서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checkra1n 탈옥툴을 다운로드 합니다. 


Download for macOS



Step3. 다운로드한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그리고 checkra1n 앱을 Applications 폴더에 집어넣습니다.



Step4. Applications 폴더를 열고 checkra1n 앱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만약 실행되지 않는다면 맥북 하단독에서 한번 더 checkra1n 앱을 열기로 실행합니다.



Step5. checkra1n 팝업창을 보면 Start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 있을 겁니다. 그것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아이폰리커버리 모드로 만들어야 합니다. 아이폰의 리커버리 진입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Step6. 아이폰이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하면 아래와 같이 Start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그것을 클릭합니다.



Step7. 한번 더 Start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아이폰을 아래와 같이 작업합니다. 


[아이폰6S 이하 아이폰]

1. 홈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누릅니다.

2. 5초 후 전원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3. 10초 후 홈버튼에서도 손을 뗍니다.


[아이폰7 이상 아이폰]

1. 볼륨(-)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누릅니다.

2. 5초 후 전원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3. 10초 후 볼륨(-)버튼에서도 손을 뗍니다.



Step8. checkra1n 탈옥툴을 보면 탈옥 진행 과정이 보이면서 iOS 13.3버전 아이폰이 탈옥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Step9. 탈옥 작업이 완료되면 Done 버튼을 눌러 checkra1n 탈옥툴을 종료합니다.



Step10. 아이폰 홈화면을 보면 checkra1n 앱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을 실행하고 아래 그림과 같이 Cydia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Install Cydia를 선택합니다.



Step11. 시간이 지나면 홈화면에 Cydia 앱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Step12. Cydia 앱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실행화면이 보일 겁니다. 그러면 탈옥 작업이 완전히 끝난 겁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1. 트위터 팔로잉→@emscloud

2. 스토리채널 구독엠스블로그

3. 유튜브채널 구독엠스블로그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