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iOS13 탈옥 방법

iOS 13 버전 탈옥툴, Checkra1n으로 아이폰 탈옥하는 방법(맥용)

엠스블로그 2019. 11. 12. 00:48
반응형


iOS 12.3버전부터 iOS 13 버전의 아이폰을 탈옥해주는 탈옥툴이 2019년 11월 10일 공개되었습니다. iOS 13 버전까지 탈옥해주는 탈옥툴의 이름은 Checkra1n 입니다. 


현재 공개된 Checkra1n 탈옥툴은 맥북을 이용하여 탈옥할 수 있으며, 윈도우 버전용 탈옥툴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탈옥 가능한 아이폰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checkra1n 탈옥툴로 탈옥 가능한 아이폰 목록


아이폰5s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아이폰6s, 아이폰6s 플러스

아이폰7, 아이폰7 플러스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

아이폰X


아래의 영상은 iOS 13.2.2 버전 아이폰8을 맥북과 연결하여 탈옥하는 작업을 촬영한 영상입니다. 





iOS13 버전 탈옥 가능한 checkra1n 사용 방법


Step1. 탈옥할 아이폰을 맥북에 연결합니다. 



Step2. 맥북에서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checkra1n 탈옥툴을 다운로드 합니다. 


Download for macOS



Step3.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다운로드한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그리고 checkra1n 앱을 Applications 폴더에 집어넣습니다.



Step4. Applications 폴더를 열고 checkra1n 앱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만약 실행되지 않는다면 맥북 하단독에서 한번 더 checkra1n 앱을 열기로 실행합니다.



Step5. 아이폰이 맥북에 잘 연결되어 있다면 아래와 같이 Start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을 겁니다. 그것을 클릭합니다.



Step6. Next 버튼을 클릭하면 아이폰이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하게 됩니다. 



Step7. 아이폰이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거기서 Start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아이폰을 아래와 같이 작업합니다. 


[아이폰6S 이하 아이폰]

1. 홈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누릅니다.

2. 5초 후 전원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3. 10초 후 홈버튼에서도 손을 뗍니다.


[아이폰7 이상 아이폰]

1. 볼륨(-)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누릅니다.

2. 5초 후 전원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3. 10초 후 볼륨(-)버튼에서도 손을 뗍니다.



Step8. checkra1n 탈옥툴을 보면 탈옥 과정이 보입니다.


아이폰도 탈옥이 진행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겁니다.




Step9. 탈옥 작업이 완료되면 Done 버튼을 눌러 checkra1n 탈옥툴을 종료합니다.



Step10. 아이폰 홈화면을 보면 checkra1n 앱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을 실행하고 아래 그림과 같이 Cydia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Install Cydia를 선택합니다.



Step11. 시간이 지나면 홈화면에 Cydia 앱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Step12. Cydia 앱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실행화면이 보일 겁니다. 그러면 탈옥 작업이 완전히 끝난 겁니다.^^




주의사항

이번 탈옥툴은 지금까지 나왔던 탈옥툴과 마찬가지로 아이폰을 재부팅하면 재탈옥을 해야하는 반탈옥툴입니다. 또한 재탈옥을 위해서는 맥북이 필요합니다. 즉, 탈옥 아이폰을 사용할 때 재부팅되면 재탈옥을 위해서는 맥북이 필요하다는 얘기입니다. 참 번거롭고 불편한 점이기는 합니다. 


또한 2019.11.21.(목) 기준으로 iOS 13.2.2 버전까지 탈옥 지원됩니다. 현재 탈옥할 수 있는 아이폰을 가지고 있지 않아 탈옥을 시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ㅠㅠ 아이폰11pro 모델도 지원하는 탈옥툴이 나오기를 기다리던지 아이폰X 이하 모델의 아이폰을 구입해 봐야겠네요.^^;;; 


얼마전 아이폰8 구입해서 탈옥 성공했습니다.^^


출처-idownloadblog.com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1. 트위터 팔로잉→@emscloud

2. 스토리채널 구독엠스블로그

3. 유튜브채널 구독엠스블로그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