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14 트윅

carplayenable : 애플 카플레이 기능을 확장해주는 트윅 [iOS14]

엠스블로그 2021. 1. 5. 11:07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트윅은 carplayenable입니다. 이 트윅은 아이폰을 자동차와 연결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애플 카플레이(CarPlay) 기능을 확장해주는 트윅인데요. 카플레이로 사용할 수 있는 앱들을 추가주는 기능을 합니다.




carplayenable 트윅 설치 및 사용방법


carplayenable 트윅은 오픈소스로 공개되었기 때문에 현재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트윅을 설치할 때 약간의 번거로움은 있습니다.


Step1. carplayenable 트윅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Filza File Manager 트윅이 필요한데요. 이 트윅을 설치하지 않은 분들은 시디아에서 Filza File Manager 트윅을 설치합니다.



Step2. 아이폰 사파리에서 아래의 웹사이트를 접속합니다.


https://github.com/EthanArbuckle/carplay-cast/releases



Step3. Assets를 터치하고 deb 파일다운로드 합니다. 



Step4. deb 파일이 다운로드 완료된 후 화면 상단 오른쪽 버튼을 터치하면 다운로드 항목이 보이는데요. 거기서 deb 파일을 선택하고 Filza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Filza File Manager 트윅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Step5. deb 파일을 터치하고 화면 상단 오른쪽의 설치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deb 파일이 아이폰에 설치되는데요. 화면 맨 밑에 bash-5.0#이 보이면 설치 완료된 겁니다. 


그러면 화면 상단 오른쪽의 리스프링 버튼을 눌러 아이폰을 리스프링합니다. 이렇게 하면 carplayenable 트윅이 설치 완료된 겁니다. 


carplayenable 트윅은 설치 후 아이폰 홈화면이나 설정에 앱 또는 메뉴가 새로 생기지는 않습니다. 자동차에 아이폰을 연결 후 카플레이가 실행되면 아이폰에 설치된 대부분의 앱들이 카플레이에 표시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7에 설치된 앱은 모두 네이버, 유튜브, 스노우, 텔레그램 이렇게 4개인데요. 카플레이에 모두 표시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유튜브와 네이버 실행화면 입니다.



카플레이에서 사용할 앱들을 추가 및 제거 하는 기능이 없는 거는 아쉽네요. 그러나 카플레이를 자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이러한 트윅은 필수 트윅이겠죠?! 




 carplayenable 트윅 테스트 환경

테스트 모델 : 아이폰7

iOS 버전 : iOS 14.3

트윅 버전 : carplayenable 0.0.1-2+debug

소스 : https://github.com/EthanArbuckle/carplay-cast/releases

개발자 : Cortex

가격 : Free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1. 트위터 팔로잉→@emscloud

2. 스토리채널 구독엠스블로그

3. 유튜브채널 구독엠스블로그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