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14 트윅

App Library Disabler : iOS14 앱 보관함 페이지를 제거해주는 트윅 [iOS14]

엠스블로그 2021. 1. 6. 10:34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시디아 트윅은 App Library Disabler 입니다. 이 트윅은 iOS 14 버전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인 앱 보관함 페이지를 제거해 주는 트윅입니다. 


개인적으로 iOS 14버전을 사용해 오면서 앱 보관함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 기능 인데요. 홈화면에 한 페이지를 차지하는 앱 보관함을 제거해서 사용하는 것이 나쁘지는 않네요.^^


이 트윅은 얼마 전까지 시디아 빅보스 기본 소스에서 공개하고 있었는데요. 현재는 검색해도 나오지가 않습니다. 만약 시디아에서 검색해서 나올 경우 그냥 설치하면 되구요.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다면 아래의 방법대로 따라하시면 App Library Disabler 트윅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App Library Disabler 수동 설치하기


아래의 방법은 시디아에서 트윅을 검색해도 검색결과에 나오지 않을 경우 따라하세요.


Step1. 탈옥 아이폰에서 아래의 링크를 터치합니다.


http://apt.thebigboss.org/repofiles/cydia/debs2.0/applibrarydisabler_1.0.deb



Step2. 그러면 아래와 같이 사파리에서 deb 파일 다운로드 화면이 나오는데요.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다운로드 완료 후 화면 오른쪽 상단의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 항목이 보이는데요. 거기서 deb 파일을 터치하고 Filza 앱으로 열기를 실행합니다.



Step3. Filza 앱 화면에서 deb 파일을 터치하고 화면 상단 오른쪽의 설치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deb 파일이 아이폰에 설치되는데요. 화면 맨 밑에 bash-5.0#이 보이면 설치 완료된 겁니다. 설치 완료 후 화면 상단 오른쪽의 리스프링 버튼을 눌러 아이폰을 리스프링 합니다.


이렇게 하면 App Library Disabler 트윅 설치가 완료된 겁니다. 트윅 설치 후 별도의 설정 메뉴나 앱은 생기지 않습니다.


App Library Disabler 트윅이 언제 다시 시디아에 정식으로 등록될지 모르기 때문에 앱보관함을 제거하고 싶은 분들은 위와 같은 방법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위와 같은 방법으로 트윅을 설치하는 것은 임시방편으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App Library Disabler 트윅 테스트 환경

테스트 모델 : 아이폰7

iOS 버전 : iOS 14.3

트윅 버전 : App Library Disabler 1.0

소스 : BigBoss

개발자 : Tomasz Poliszuk

가격 : Free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1. 트위터 팔로잉→@emscloud

2. 스토리채널 구독엠스블로그

3. 유튜브채널 구독엠스블로그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