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악세서리 정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애플 정품같은(?) 맥세이프 배터리팩 리뷰

엠스블로그 2021. 11. 4. 14:28
반응형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맥세이프 배터리팩

애플에서는 아이폰 충전을 위한 '맥세이프 기능이 되는' 무선 보조배터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름은 맥세이프 배터리팩인데요. 이것의 가격은 무려 129,000원이나 합니다. 기존의 보조배터리와 달리 맥세이프 기능이 있어 아이폰 뒷면에 붙이기만 하면 충전이 되는 점은 무척 편리한데요.

 

문제는 비싼 가격만큼 배터리 성능이 받쳐주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아래는 애플 홈페이지에서 안내하고 있는 맥세이프 배터리팩의 성능입니다.

 

iPhone 12 mini 또는 iPhone 13 mini를 MagSafe 배터리 팩과 함께 사용 시 배터리 사용 시간 최대 70% 증가*
iPhone 12 또는 iPhone 13을 MagSafe 배터리 팩과 함께 사용 시 배터리 사용 시간 최대 60%*
iPhone 12 Pro 또는 iPhone 13 Pro를 MagSafe 배터리 팩과 함께 사용 시 배터리 사용 시간 최대 60% 증가*
iPhone 12 Pro Max 또는 iPhone 13 Pro Max를 MagSafe 배터리 팩과 함께 사용 시 배터리 사용 시간 최대 40% 증가*

 

아이폰을 한번 완충할 수도 없을 만큼, 특히 아이폰 프로맥스는 절반도 충전시키지 못할 만큼 낮은 배터리 용량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충전속도도 5W급으로 상당히 느리기도 합니다. 과연 이런 성능의 배터리팩을 십만원대에 구입하는 것이 맞을까? 라는 생각을 들만큼 사악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애플 정품과 비슷한 제품을 만날 수 있는 알리익스프레스로 눈을 돌렸봤습니다. ^^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애플의 맥세이프 배터리팩과 완전 똑같이 생긴 제품을 여럿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검색창에서 "맥세이프 배터리팩"이라고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가격대는 정품보다 '십만원이나 싼' 25,000원 안팎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이것을 2주간 사용해본 소감은 '가격은 엄청 저렴하지만, 애플 정품과 정말 똑같은데?' 입니다. 

아래 사진은 제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맥세이프 배터리팩인데요. 박스 겉면도 애플과 정말 똑같이 생겼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맥세이프 배터리팩

 

박스를 자세히 보면 정품보다 조금 허접(?)한 면을 찾을수는 있는데요. 정말 언뜻보면 정품이라고 착각할만큼 똑같이 생겼습니다. 아래 사진은 배터리팩 앞면과 뒷면인데요. 이것도 정말 신기할만큼 정품과 똑같이 생겼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맥세이프 배터리팩

 

처음에 배터리팩을 만졌을때는 촉감도 정품과 비슷했는데요. 안쪽 마감이 정품과는 조금 달랐습니다. 그러나 이것도 정품을 갖고 있는 사람만 구분할 수 있을만큼 똑같이 잘 만든 것 같습니다. 

아래는 알리에서 구입한 배터리팩을 아이폰13프로에 붙여본 사진입니다.

 

 

배터리팩의 크기도 정품과 같았고 아이폰 뒷면에 붙였을때 자성도 꽤 좋았으며, 특히 충전 애니메이션과 사운드도 나왔습니다. 또한 아이폰 배터리 위젯에서 맥세이프 배터리팩의 남은 배터리용량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배터리팩의 배터리용량 또한 정품과 비슷했습니다. 아이폰13프로를 기준으로 배터리팩을 이용해서 최대 50%정도 충전할 수 있었습니다. 충전속도도 정품과 비슷했구요. 

다만, 딱~~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배터리팩의 남은 용량을 배터리위젯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는 없었습니다. 무슨말이냐면, 배터리팩을 처음 아이폰에 붙였을때 그때의 배터리팩 남은 용량은 배터리위젯에 표시되지만 그 이후에 아이폰이 충전되면서 배터리팩의 배터리가 소모될 때 남은 배터리 용량을 실시간으로 반영해주지는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가격이 정품 대비 십만원이나 저렴하기 때문에 그것 하나만으로도 훌륭한 장점이라 생각됩니다. 아래는 지금까지 설명한 내용을 담은 영상인데요. 

 

개인적으로 애플 정품 제품은 가격이 정말 사악하기 때문에 구입하고 싶은 마음이 1도 없는데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는 맥세이프 배터리팩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1. 트위터 팔로잉→@emscloud

2. 스토리채널 구독엠스블로그

3. 유튜브채널 구독엠스블로그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