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아이폰 통화 수신감도(필드테스트), 통화품질 테스트하기

엠스블로그 2013. 11. 8. 07:07
반응형

아이폰 통화 수신감도(필드테스트), 통화품질 테스트하기




아이폰의 화면 상단 왼쪽에 표시되는 통화 수신감도를 숫자로 바꿔 보다 정확하게 수신감도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위 그림의 왼쪽처럼 수신감도가 표시가 되는데요. 수신감도가 좋을때는 동그라미모양이 꽉차 있고 그렇지 않을때는 비어있습니다. 그것을 보고 수신감도를 파악하는데, 위 그림의 오른쪽처럼 수신감도를 숫자로 파악할 수도 있습니다. 



● 아이폰 통화 수신감도 숫자로 표시하기(*3001#1235#*)



전화 키패드로 *3001#12345#*를 입력하고 통화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 오른쪽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거기서 화면 상단 왼쪽의 수신감도 부분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수신감도 모양이 숫자-동그라미로 터치할때마다 바뀌는데요. 아래 그림처럼 동그라미모양으로 바꿔줍니다.



그리고 동그라미모양의 수신감도 화면에서 아이폰의 전원버튼(슬립버튼)을 꾹 눌러 밀어서 전원끄기 화면이 나오게 합니다.



위 그림과 같은 화면에서 아이폰 화면이 홈화면으로 나올때까지 홈버튼을 꾹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수신감도가 숫자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수신감도를 숫자로 바꿨으면 숫자의 수치가 어느정도일때 수신감도가 좋은지, 나쁜지를 알아야겠죠?


-80 이하일때는 통화 수신감도가 좋음

-100 이하는 보통

-100이 넘어가면 나쁨


으로 판단하시면 됩니다. 집안에서 통화 수신감도가 좋지 않다면 KT에 문의하여 중계기를 달아달라고 하세요. 중계기 설치는 무료로 해줍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