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iOS 업데이트및다운로드

iOS 7.1 베타1 업데이트 후 추가된 기능 및 달라진점 내용 정리

엠스블로그 2013. 11. 24. 01:50
반응형


애플이 iOS7.0.4 버전을 배포한지 일주일만인 11월 19일 새벽2시 iOS7.1 베타1 버전을 배포 했습니다. 


기존에 업데이트되던 버전은 소수 둘째자리 숫자가 올라갔는데, 이번에 공개한 베타 버전은 소수 첫째자리 숫자가 올라간 것에 의미가 있습니다. 


애플은 통상적으로 사소한 버그들을 수정 및 개선할 때 소수 둘째자리 숫자를 올리면서 버전을 업데이트해 왔고, 기능적인 부분의 문제를 개선 및 수정할 때는 소수 첫째자리 숫자를 올리면서 버전을 업데이트해 왔습니다. 


▶ 버그 수정 및 개선 버전 : iOS7.0.1/iOS7.0.2/iOS7.0.3/iOS7.0.4

▶ 기능적인 부분 개선 및 수정 버전 : iOS7.1


또한, 베타버전은 개발자들에 한해서 업데이트 버전을 제공받을 수 있는데요. 그러나 개발자 등록이 안된 분들도 iOS7.1 베타1 펌웨어 파일이 있다면 아이튠즈를 통해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아래링크 참고). 


[iOS 7.1 베타1 다운로드 링크 및 다운방법 링크]


그렇다면 이번에 공개된 iOS7.1 베타1에서는 어떤 점들이 달라졌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OS7.1 베타1 버전 달라진 점 내용 정리


1. 전체적인 느낌-3D 애니메이션 간소화 및 속도 빨라짐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애니메이션 속도 향상입니다. 기존에 폴더 및 어플을 실행하고 빠져나올때(열고 닫을 때) 애니메이션 속도가 다소 느리다는 느낌을 받았었는데, 그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가장 놀라운 사실은 이번 버전이 이제는 구형모델이 된 아이폰4, 아이패드2, 아이패드3에서 최적화 및 안정화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iOS7.0.4 버전까지는 느리고, 뚝뚝 끊기는 느낌을 받았던 구형모델들의 구동속도가 한결 부드러워지고 빨라졌습니다. 


이래서 애플, 애플 하나 봅니다. 이번 iOS7.1 베타1 버전은 구형모델에겐 혁신입니다. 



2. 설정에 추가된 기능

가. 설정-일반-손쉬운 사용어두운 키보드 사용 메뉴 추가

iOS7.0.4 버전까지는 키보드 색상이 흰색이었습니다. 그러나 iOS7.1에서는 키보드색상을 설정메뉴에서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위 그림과 같이 설정-일반-손쉬운 사용에서 어두운 키보드 사용 메뉴를 활성화하면 키보드색상이 검은 색으로 변경 됩니다. 


▲ 어두운 키보드 사용 끔(좌) / 어두운 키보드 사용 켬(우)


나. 설정-일반-텍스트 크기에서 볼드체 텍스트 미리보기 가능

아래 그림과 같이 텍스트 크기를 조절하는 설정메뉴에 볼드체 텍스트 미리보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다. 설정-사진 및 카메라에 고속 연사 사진 업로드 메뉴 추가(아이폰5S만 해당)

아이폰5S의 카메라 기능 중 하나인 고속 연사촬영 사진도 이제는 사진 스트림에 업로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래그림의 고속 연사 사진 업로드 메뉴를 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3. 설정에 변화된 내용

가. 설정-일반-손쉬운 사용-볼드체 텍스트 변경시 재부팅되는 현상 개선

iOS7.0.4버전까지는 볼드체 텍스트 기능을 키고 끄는 과정에서 기기가 재부팅되었으나, iOS7.1에서는 재부팅 없이 볼드체 텍스트 기능이 바로 적용됩니다.



나. 대비 증가 메뉴 세분화

대비 증가 메뉴가 투명도 줄이기와 색상 어둡게로 세분화 되었습니다.



다. 암화 설정 화면의 상단 오른쪽에 로딩마크 생김

설정-일반-암호 잠금메뉴에서 암호를 켜고 끌때 아래 그림과 같이 오른쪽 상단에 동그라미 모양의 로딩마크가 생깁니다. 이전버전까지 없던 모양이 추가되었습니다. 암호를 끄고 킬때 암호 입력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로딩마크가 나온뒤 암호설정이 끝납니다.



라. 설정-iCloud의 일부 메뉴 단어가 한글에서 영어로 변경


▲ iOS7.0.4(좌) / iOS7.1(우)


마. 설정-Flickr의 아이콘 변경

큰 변화는 아닙니다만, 설정의 Flickr 아이콘이 아래와 같이 살짝 변경되었습니다.


▲ iOS7.0.4(좌) / iOS7.1(우)



4. 카메라 어플에 HDR 자동 기능 추가(아이폰5S만 해당)

카메라 기능 중 HDR 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키면 어두운 곳과 밝은 곳을 찍을 때 밝기 차이를 줄여주는 기능을 합니다. 너무 어두운 곳은 약간 밝게, 너무 밝은 곳은 약간 어둡게 사진을 수정해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iOS7.0.4까지는 HDR 켬/끔 메뉴만 있었으나 iOS7.1에서는 HDR 자동 메뉴가 추가 되었습니다.




5. 알림센터 변화

가. 알림센터에 알림내용 없을 때, 문구 추구 

iOS7.0.4 버전에서는 알림내용이 없을땐 빈 화면이었으나, iOS7.1에서는 아래와 같이 "알림없음", "확인하지 않은 알림 없음"이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나. 알림센터 알림 삭제 버튼 디자인 변경



다. 알림센터 및 날씨 어플 하단의 야후 로고 디자인 변경


▲ iOS7.0.4 날씨어플 야후 로고

▲ iOS7.1 날씨어플 야후 로고



6. 잠금화면에서 음악 재생 컨트롤 터치감 개선

iOS7.0.4에서는 잠금화면의 음악 재생 컨트롤 터치 인식이 잘 되었습니다. 그 중 아래와 같이 빨간네모박스부부의 터치인식이 잘 안되어 음악을 앞으로 또는 뒤로 돌려 듣기가 힘들었으나 이부분이 iOS7.1에서는 개선되었습니다. 현재는 터치인식이 잘됩니다. 




7. 동영상 시청 중 볼륨변경시 화면 중앙에 나타나던 볼륨 HUD(음량조절화면) 조정

▲ iOS7.0.4 동영상 화면


위 그림과 같이 동영상 시청 중 볼륨버튼을 누르게 되면 화면 중앙에 볼륨 HUD(음량조절화면)이 나타났었습니다. 그로인해 동영상 시청에 방해가 되곤 했는데요. 이 부분이 iOS7.1에서는 아래와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은 동영상 시청 중 화면을 한번 터치하게 되면 나오는 화면인데요. 더이상 볼륨 조절로 인해 화면 중앙을 가려 동영상 시청을 방해하는 일은 없겠습니다.^^



8. iOS7.1 버그 현상

가. 아이폰5S를 껐다 켰을 때 터치ID 대신 핀번호 암호를 묻는 문구가 한글에서 영어로 나오는 버그

아이폰5S를 밀어서 전원끄기한 다음 다시 전원을 키면 터치ID로 잠금해제가 되지 않고 핀번호로 암호해제를 해야 합니다. 그러나 아래그림을 보면 그부분에 대한 설명이 한글이 아닌 영어로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버그인것 같습니다. 



나. 텍스트크기 메뉴에서 볼드체 텍스트 미리보기 기능할 때 생기는 버그

설정-일반-텍스트 크기에는 볼드체 텍스트 미리보기 기능이 있습니다(2번 나 참고). 그러나 그 화면에서 볼드체 텍스트를 키고 홈버튼을 눌러 홈화면으로 빠져나온 뒤 다시 설정으로 들어가 보면 설정-일반 화면의 글씨만 굵게 보이는 버그현상이 생깁니다. 아래는 비교화면입니다.


▲ 설정-일반-텍스트 크기-볼드체 텍스트 끔(좌) / 켬(우)


다. 아이폰4·아이패드2·아이패드3 등 구형기기에서 어두운 키보드 사용시 키보드 상단 왼쪽의 화살표와 오른쪽의 완료 버튼이 안보임



라. 어두운 키보드 사용 켰을때 사파리 팝업창도 어두워지는 버그

아래 그림은 사파리의 네이버 회원가입 화면에서 년도를 터치해 년도를 선택하는 팝업창이 나타난 화면입니다.



위 오른쪽 그림은 설정-일반-손쉬운 사용-어두운 키보드 사용을 켰을때 화면인데요. 사파리의 팝업창도 어둡게 변했습니다. 어두운 팝업창입니다. ^^ 제 생각엔 버그인거 같습니다.


마. 잠금화면에서의 재부팅 버그 여전함

iOS7.0.3 버전부터 잠금화면에서의 재부팅 버그가 생겼는데요. 이 버그 역시 iOS7.1 베타1 버전에서도 개선되지 않았네요. 잠금화면에서의 재부팅 버그관련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iOS7.0.3 아이폰 재부팅 버그]



9. 버그 개선 사항

가. 간혹 어플 색이 어둡게 보이는 버그 개선

아래그림과 같이 가끔 어플 색이 어둡게 보일때가 있었습니다. 버그현상 중 하나였는데요. 이부분이 개선된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 어플이 어둡게 보이는 현상은 나타나지 않네요. ^^



나. 잠금화면 배경화면 버그 개선

잠금화면 배경화면이 홈화면 배경화면으로 바뀌는 버그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이 버그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iOS 배경화면 버그 링크]



iOS7.1의 추가된 기능 및 변화된 내용을 정리해보니 내용이 상당히 많네요. 이번 버전은 크게 달라진 점은 없지만 시스템의 안정화 및 최적화면에서는 혁신을 가져온 버전인 것 같습니다. 정말 빨라짐을 느끼게 됩니다. 어서빨리 정식버전이 배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복제 및 불펌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소식을 쉽게 제공 받는 4가지 방법 ~ ^0^

 

1. 엠스블로그 화면 오른쪽 이웃추가 메뉴 이용

2. 엠스블로그 팔로잉(@emscloud) 하기트위터로 소식 제공

3.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엠스블로그 를 검색

4. 포스팅 하단 + 구독 버튼을 눌러 엠스블로그 구독하기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손가락) 클릭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블로거와 소통은 댓글 달기로부터 시작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