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iOS 업데이트및다운로드

iOS 7.1 베타2(iOS 7.1 beta2) 변경된 점 내용 정리

엠스블로그 2013. 12. 22. 01:59
반응형


지난 12월 14일 iOS 7.1 베타2 버전의 배포가 있었습니다. 이보다 약 한달 전 배포된 iOS 7.1 베타1 버전에서는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요.


iOS 7.1 베타1 업데이트 후 추가된 기능 및 달라진점 내용 정리


가장 큰 변화 중 하나가 속도향상이었습니다. 그런데 iOS 7.1 베타2에서는 에니메이션 및 시스템 구동 속도가 이보다 더 빨라진 느낌입니다. 아이폰4를 iOS 7.1 베타2로 업데이트해서 사용해 본 소감은 iOS5 버전 이후 가장 최적화되고, 안정화된 소프트웨어가 아닌가 싶을정도로 많이 부드러워지고 빨라졌다는 것 입니다. 그외에 어떤 점들이 변화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iOS 7.1 베타2 버전에서는 어떤 점들이 달라졌을까요?




1. UDID 개발자 등록된 사용자만 베타버전 업데이트 가능

iOS 7.1 베타2 버전은 현재 활성화 오류라는 큰 논란을 가지고 왔는데요. 애플은  베타버전을 UDID 개발자 등록된 사람들에게 제공해 왔습니다. 그러나 iOS6 버전부터 베타버전 펌웨어 파일이 배포될때마다 UDID 개발자 등록을 하지 않은 분들도  업데이트를 할 수 있는 헛점(?)이 있었는데요. 이 부분을 iOS7.1 베타2 부터 '애플기기의 활성화'를 통해 차단시켜 버린겁니다. 


그로인해 이제껏 UDID 개발자 등록없이 베타버전을 업데이트해왔던 사용자들은 이 사실을 모른채 iOS 7.1 베타2로 업데이트를 할 경우 활성화 오류라는 장애물을 만나게 됩니다.



활성화 오류의 해결방법은 단 하나입니다. UDID 개발자 등록!!!


앞으로 베타버전 사용은 UDID 개발자 등록을 한 후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UDID 개발자 등록을 마친 분들 중 iOS7.1 베타2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2. 설정-일반-손쉬운 사용-버튼모양 기능 추가, 어두운 키보드 기능 삭제

설정-일반-손쉬운 사용에 어두운 키보드가 없어지고 버튼모양이 새로 생겼습니다. 어두운 키보드iOS 7.1 베타1에서 새로 추가된 기능으로서 키보드색을 화이트/블랙으로 변경하는 기능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베타2 버전에서는 이 기능이 사라졌습니다. 이유는 모르겠네요..^^;;



어두운 키보드가 사라지고 버튼모양이 새로 생겼는데요. 버튼모양을 활성화했을때와 비활성화했을때의 모습을 아래그림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캘린더 뷰 버튼 추가

캘린더 메뉴에 뷰 버튼이 추가 되었습니다. 캘린더 월별 보기, 일별 보기에서 화면 상단의 뷰 버튼을 누르면 기념일 및 이벤트 목록이 화면 하단에 나타나게 됩니다.


▲ 캘린더 월별 보기


▲ 캘린더 일별 보기




4. 폴더안에 폴더 넣기 버그 및 어플 감추기 버그 수정



iOS7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던 버그가 바로 폴더안에 폴더 넣기어플 감추기 버그였습니다.


 아이폰 폴더안에 폴더 집어넣기

 iOS7 아이폰 어플 숨기기


그러나 위 버그들이 iOS 7.1 베타2에서는 모두 개선되었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위 방법으로 폴더안에 폴더 넣기어플 숨기기를 할 수 없는데요. 


폴더안에 폴더넣기는 위 방법처럼 한 폴더안에 여러개의 폴더를 넣지는 못하지만 한개정도는 넣을 수 있습니다. 또한 어플 숨기는 것도 다른 방법이 있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이폰 iOS 7.1 폴더안에 폴더 넣기

● 아이폰5S포함 모든 애플 기기의 폴더 숨기기 어플 숨기는 법(감추기)




5. Touch ID 및 암호, Passcode 메뉴, 설정 첫 화면에 배치

설정-일반에 배치되었던 Touch ID 및 암호 메뉴가 설정 첫화면으로 나왔습니다. 



그리고 아이폰5S를 제외한 나머지 애플기기에서는 한글이 아닌 암호 메뉴가 Passcode라는 영어 명칭으로 표시가 됩니다. 





6. 제어센터 에니메이션 변경

애플 기기의 화면 하단을 위로 쓸어올리면 나오는 제어센터의 에니메이션이 조금 변경되었습니다. 제어센터가 위로 나올때 스프링처럼 튕기는 듯한 에니메이션이 추가되었는데요. 아래의 동영상을 보면 변화된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의 영상은 iOS 7.1 베타1 iOS 7.1 베타2의 제어센터 애니메이션을 비교한 영상입니다. 베타2에서는 애니메이션 마지막 부분에 스프링처럼 튕기는 듯한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iOS 7.1 베타1 & iOS 7.1 베타2 제어센터 애니메이션 비교 영상


차이점이 보이시나요? 아래는 iOS 7.1 베타2의 제어센터 애니메이션을 슬로모션으로 촬영한 영상입니다.


▲ iOS 7.1 베타2 제어센터 애니메이션 슬로모션




7. 설정-일반-차단-자동차 디스플레이(Car Display) 메뉴 추가


iOS in the Car, 자동차 디스플레이(Car Display) 메뉴가 추가된 것으로 보아 iOS 7.1 정식버전에서는 자동차의 내장형 시스템과 iOS 기기가 부드럽게 통합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8. 설정-일반-손쉬운 사용-볼드체 텍스트 활성화/비활성화 시 재시동 됨

iOS 7.0.4 버전에서 볼드체 텍스트를 활성화/비활성화를 할 경우 재시동(재부팅)이 되던 것이 iOS 7.1 베타1에서는 재시동 없이 변경가능했었는데요. 


또 다시 iOS 7.1 베타2에서는 볼드체 텍스트를 활성화/비활성화할 경우 재시동 됩니다. 단, iOS 7.0.4 버전과 다른 점은 아래 그림처럼 볼드체 텍스트를 활성화/비활성화할 경우 화면하단에 기기가 재시동된다는 창이 뜬다는 것 입니다.



볼드체 텍스트의 기능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iOS7 아이폰 글씨체 굵기 변경(볼드체 텍스트)




8. 아이폰4 알림센터의 "알림없음" 글씨색 밝게 변경

아이폰4의 iOS 7.1 베타1까지는 알림센터의 "알림없음", "확인하지 않은 알림없음글씨색이 약간 어두운 색이라 알림센터의 배경화면과 글씨의 구분이 어려웠으나 iOS 7.1 베타2에서는 글씨색이 밝게 변경되면서 글씨가 잘보이게 되었습니다. 


아래 그림은 iOS 7.1 베타1 버전(좌)과 iOS 7.1 베타2 버전(우) 비교화면입니다.


▲ 아이폰4 알림센터 비교화면




9. 제어센터의 음악 컨트롤에 바로 직전에 사용했던 미디어 어플명 표시


 

음악 및 Podcast 등 미디어 관련 어플을 실행한 후 종료했을 때 위 그림처럼 제어센터 화면 중앙에 바로 직전에 사용했던 미디어 어플명이 표시됩니다. 예전에는 빈 공간이었으나 빈 공간의 허전함을 어플명으로 채웠습니다.^^ 참고로 모든 미디어 어플명이 표시되지는 않네요.




10. 통화중 화면전환시 상단바 색깔 변경

아이폰으로 통화중 홈버튼을 한번 누르면 통화 화면에서 홈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리고 홈화면 상단에는 "통화로 돌아가려면 터치하기"라는 문구와 함께 상단바 색깔이 녹색으로 표시되는데요. 이 색깔이 너무 밝아 눈이 아팠는데요. iOS 7.1 베타2에서는 상단바 색깔을 연하게 바꿨습니다. 확실히 눈에 피로가 덜 갑니다. 아래의 그림을 비교해보니 확 차이가 나네요.


▲ iOS 7.0.4 버전의 상단바 색


▲ iOS 7.1 베타2 버전의 상단바 색




11. 네이버 및 다음 어플에서 키보드의 하단 오른쪽 검색 자판 색깔 변화

아래 그림처럼 네이버 및 다음에서의 키보드가 숫자 자판일 때와 문자자판일때, 검색 자판의 색깔이 파란색/검정색으로 변합니다. 


▲ 네이버 키보드 자판


▲ 다음 키보드 자판




12. 잠금화면에서 발생하던 재부팅 버그 개선

잠금화면에서 아래의 과정을 거치면 재부팅 현상이 생기던 버그가 개선되었습니다. 


1. 잠금화면에서 카메라 실행

2. 카메라 화면에서 왼쪽 하단의 사진첩 터치

3. 사진첩 화면에서 제어센터 활성화

4. 제어센터에서 계산기 실행


위 버그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iOS 7.0.3 아이폰 재부팅 버그


iOS 7.1 베타2에서는 위와 같은 버그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13. 간헐적 재부팅 현상은 여전....

아이폰5S를 iOS 7.1 베타2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 이것저것 작동을 시켜보던 도중 갑작스레 아이폰5S가 재부팅 되었습니다. 이런 간헐적 재부팅 현상아이폰5S가 출시된 이후 계속 있었던 현상으로 이번 버전에서도 고쳐지지 않은 것으로 보아 소프트웨어만의 문제는 아닌듯 싶습니다. 



아이폰5S의 경우 지문인식(Touch ID) 기능을 사용하다 재부팅 현상이 일어난다는 얘기가 많은데요. 저 같은 경우는 어플을 길게 눌러 편집모드(어플 및 폴더가 흔들리는 상황)를 만든 후 어플을 다른 폴더로 이동 중 재부팅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과연 이 현상은 iOS 7.1 정식버전에서는 없어질까요? 아니면 기기결함 일까요? 궁금합니다.




#. 맺음말

iOS 7.1 베타2 버전의 가장 큰 변화를 하나 꼽으라고 하면 에니메이션 및 시스템 구동속도의 향상 아니, 최적화라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아이폰4에서는 이 말이 실감납니다. 


아이폰4 iOS 7.1 베타2 사용 후기


또한 UDID 개발자 등록자에 한해서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는 점도 큰 변화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iOS7버전의 마지막 베타버전이 될 것 같은 iOS 7.1 베타2iOS 7.1 정식 버전이 어서 나오길 정말 기다리게 만드는 베타버전입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복제 및 불펌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소식을 쉽게 제공 받는 4가지 방법 ~ ^0^

 

1. 엠스블로그 화면 오른쪽 이웃추가 메뉴 이용

2. 엠스블로그 팔로잉(@emscloud) 하기트위터로 소식 제공

3.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엠스블로그 를 검색

4. 포스팅 하단 + 구독 버튼을 눌러 엠스블로그 구독하기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손가락) 클릭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블로거와 소통은 댓글 달기로부터 시작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