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아이폰5S 슬로모션 동영상, PC(컴퓨터)에 저장하는 방법

엠스블로그 2013. 11. 25. 02:53
반응형


아이폰5S의 카메라에 새로 생긴 기능 중 하나가 슬로모션입니다. 슬로모션은 초당 120프레임 동영상 촬영을 통해 동영상을 슬로우 화면으로 재생해주는 기능인데요. 재생 속도는 일반 영상의 1/4 정도 입니다.


아래와 같이 카메라 모드를 슬로모션으로 선택한 다음 촬영을 하면 됩니다 .



이 슬로모션 동영상은 컴퓨터로 복사하게 되면 슬로모션 구간이 빠진채 복사가 되어, 컴퓨터에서는 슬로모션 동영상을 감상할 수 없게 되는데요. 왜 이런 현상이 생기는지는 알 수 없으나 참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러나 방법은 있습니다. 아이폰5S로 약간의 작업을 거치면 되는데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아이폰5S 슬로모션 영상, PC로 전송하기

STEP1. 아이폰의 기본 어플인 사진어플을 실행 시킨 후 화면 하단 중앙의 공유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화면 중앙의 새로운 스트림 생성을 눌러 공유 스트림을 하나 만듭니다.

스트림 이름은 자신이 원하는 이름으로 입력하면 됩니다. 저는 슬로모션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이름을 쓰고 팝업창 상단 오른쪽의 다음을 터치합니다.



STEP2. 받는 사람을 입력해야하는데요.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을 입력하면 됩니다. 슬로모션 동영상을 내가 받을 것이므로 내 전화번호 또는 주로 쓰는 이메일을 입력 후 화면 상단 오른쪽의 생성을 터치합니다.



STEP3. 공유스트림이 만들어졌습니다. '사진 또는 비디오 추가...'를 눌러 공유할 슬로모션 동영상을 선택해 공유합니다. 선택한 슬로모션 동영상은 아이클라우드에 업로드 됩니다.



STEP4. 아래는 슬로모션 동영상을 공유한 화면입니다. 동영상 바로 위 '슬로모션>'을 눌러줍니다.



STEP5. 그러면 화면이 아래와 같이 보이게 되는데요. 화면 하단의 사람을 터치합니다.



STEP6. 아래 그림과 같이 '공용 웹 사이트'를 활성화한 뒤 '사람 초대...'를 터치한 다음 초대장을 받을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STEP7. 위에서 입력한 이메일 주소를 컴퓨터로 접속해 보면 아래와 같은 초대장 이메일 하나가 도착해 있습니다. 화살표로 표시한 'Subscribe to this Photo Stream'부분을 클릭합니다.



STEP8. 웹에서 이 사진 스트림 보기를 클릭합니다.



STEP9. 그러면 아래와 같이 사진 스트림에서 공유한 슬로모션 동영상을 컴퓨터로 볼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 상단의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슬로모션 동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으며 화면 좌, 우의 화살표를 클릭하면 또다른 공유 사진 및 동영상을 볼 수 있게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동영상을 실행해 보면 슬로모션 구간이 그대로 살아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공유 스트림을 통해 아이폰5S로 촬영한 슬로모션 동영상을 컴퓨터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슬로모션 촬영할 기회가 별로 없어 아직까진 슬로모션 기능을 잘 활용하고 있진 않습니다.^^;; 슬로모션 기능으로 자주 촬영하는 분이라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컴퓨터로도 슬로모션 동영상을 감상해 보세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복제 및 불펌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소식을 쉽게 제공 받는 4가지 방법 ~ ^0^

 

1. 엠스블로그 화면 오른쪽 이웃추가 메뉴 이용

2. 엠스블로그 팔로잉(@emscloud) 하기트위터로 소식 제공

3.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엠스블로그 를 검색

4. 포스팅 하단 + 구독 버튼을 눌러 엠스블로그 구독하기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손가락) 클릭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블로거와 소통은 댓글 달기로부터 시작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