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아이폰5S포함 모든 애플 기기의 폴더 숨기기 어플 숨기는 법(감추기)

엠스블로그 2013. 12. 22. 01:09
반응형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아이폰 어플을 숨기는 법(감추는 방법)에 대해서 입니다. 이미 전에도 아이폰 어플 숨기기에 대해서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요(아래링크 참고).


iOS7 아이폰 어플 숨기기



위 방법은 홈버튼을 두번 눌러 멀티태스킹 화면으로 넘어가는 순간에 생기는 버그를 이용해 어플을 숨기는 법이었는데요. iOS 7.1 버전에서는 이 버그가 수정되면서 더이상 쓸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아이폰의 어플을 숨기는 새로운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차근차근 따라 하면 생각보다 쉽게 할 수 있으며 아이폰 및 아이팟, 아이패드 등 모든 애플 기기에서 사용가능한 방법입니다.

 



 

아이폰5S를 비롯한 모든 애플 기기의 어플을 숨겨보자!



#. 애플 기기의 어플 숨기는 법

STEP1. 애플기기의 홈화면과 하단독을 어플로 가득채웁니다. 아래는 아이폰4의 캡쳐 화면입니다. 

하단독에는 폴더보다는 어플을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나중에 알게 됩니다.^^


▲ 아이폰4 홈화면



STEP2. 아무 어플이나 하나를 길게 눌러 어플이 흔들리는 모습의 편집모드를 만듭니다. 그 상황에서 감추려고하는 어플을 터치해 다른 어플과 겹쳐 폴더를 만듭니다. 아래그림은 App Store 어플을 미리 알림 어플과 겹쳐 폴더를 만드는 그림입니다. 



폴더가 만들어졌으면 홈버튼을 한번 눌러 편집모드를 끝냅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폴더가 만들어지면서 홈화면 오른쪽 아래에 빈 공간이 하나 생겼습니다. 저는 이제부터 App Store 어플을 숨겨보겠습니다.



STEP3. 다시 어플을 길게 눌러 편집모드를 만듭니다. 방금 만든 폴더에서 미리 알림을 밖으로 빼냅니다. 그러면 폴더에는 App Store 어플 하나만 남게 됩니다. 그리고 홈화면은 다시 어플 및 폴더로 가득차게 됩니다. 


 


STEP4. App Store 어플이 들어 있는 폴더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App Store 어플을 화면 아래로 빼냅니다. 이때 어플을 하단독 위치까지 아래로 쭉 빼줘야 합니다.

STEP1에서 하단독을 어플로 배치하라고 했는데요. STEP4에서 어플을 하단독으로 뺄 때 하단독에 폴더가 있으면  App Store 어플이 하단독의 폴더안으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하단독을 모두 어플로 하라고 한 것입니다.^^




STEP5. App Store 어플을 하단독까지 빼내고 잠시 기다리면 STEP2에서 만들어진 폴더가 없어지면서 홈화면의 어플들이 재배치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하단독으로 빼낸  App Store 어플을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빠르게 휙 던져 버립니다. 그러면 정말 거짓말같이 App Store 어플이 홈화면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아래는 위 과정을 촬영한 동영상인데요. 동영상을 보면 어플 뿐만 아니라 폴더까지 숨기는 장면이 나옵니다. 폴더숨기는 방법은 폴더안에 폴더를 넣는 방법을 응용해 숨기는 것입니다. 폴더안에 폴더 넣는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아이폰 iOS 7.1 폴더안에 폴더 넣기


 

 



#. 참고사항

없어진 어플 및 폴더는 애플 기기를 재부팅(재시동) 하면 다시 나타납니다. 또한, 숨겨진 폴더는 재부팅된 후에는 폴더가 풀려져 폴더안의 어플들이 홈화면으로 모두 나오게 됩니다.


어플을 왜 숨기냐구요? ㅎㅎ 숨기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복제 및 불펌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소식을 쉽게 제공 받는 4가지 방법 ~ ^0^

 

1. 엠스블로그 화면 오른쪽 이웃추가 메뉴 이용

2. 엠스블로그 팔로잉(@emscloud) 하기트위터로 소식 제공

3.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엠스블로그 를 검색

4. 포스팅 하단 + 구독 버튼을 눌러 엠스블로그 구독하기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손가락) 클릭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블로거와 소통은 댓글 달기로부터 시작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