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아이폰으로 걸려온 전화 거절하는 방법 및 전화 통화 후 간단히 통화종료하는 방법

엠스블로그 2013. 12. 22. 20:26
반응형


#1.  아이폰, 울리는 벨소리 또는 진동을 놔둘수도 없고 그렇다고 전화 받기는 싫은 상황. 


가끔 아이폰으로 걸려온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이거나, 받기 싫을 때가 있죠? 이럴때 울리는 벨소리 또는 떨리는 진동을 멈추는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1. 아이폰전원버튼(슬립버튼) 또는 볼륨버튼을 한번만 누르면 울리는 벨소리 또는 떨리던 진동이 멈추게 된다는 사실. 아셨나요? ^^ 벨소리와 진동이 멈출 뿐이지 전화는 계속 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 상태에서 한번 더 전원버튼(슬립버튼)이나 볼륨 버튼을 누르게 되면 걸려오던 전화가 끊어지게 됩니다. 


2. 전화가 오는 아이폰 화면의 메시지 버튼을 누르면 수신 전화가 거절됩니다.  


그리고 아래그림과 같이 상대방에게 보낼 메세지 문구가 나오는데요. 



위 4가지 문구중 맘에 드는 것을 골라 터치하면 상대방에게 해당문구로 문자가 전송 됩니다. 또한, 취소버튼을 누르면 문자전송은 하지 않습니다. 


위 문구를 다른 글로 바꾸고 싶다면 설정-전화-텍스트로 응답으로 들어가서 맘에 드는 문구로 바꾸면 됩니다.






#2. 전화통화를 마치고 전화를 끊어야할 때~~


전화통화를 다 하고 난 뒤 전화를 끊기위해 종료버튼을 누르죠?



그러나 종료버튼 대신 아이폰의 전원버튼(슬립버튼)을 눌러도 통화가 종료된다는 사실. 뿐만 아니라 아이폰의 화면도 꺼지게 되니, 한번의 터치만으로 모든 걸 해결!!


아래와 같은 지갑케이스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케이스를 열어 종료버튼을 누르는 귀찮음을 덜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간단한 방법이지만, 모르면 몰라도 알면 좋은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복제 및 불펌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소식을 쉽게 제공 받는 4가지 방법 ~ ^0^

 

1. 엠스블로그 화면 오른쪽 이웃추가 메뉴 이용

2. 엠스블로그 팔로잉(@emscloud) 하기트위터로 소식 제공

3.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엠스블로그 를 검색

4. 포스팅 하단 + 구독 버튼을 눌러 엠스블로그 구독하기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손가락) 클릭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블로거와 소통은 댓글 달기로부터 시작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