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아이폰 멀티태스킹(앱스위처) 사용팁

엠스블로그 2013. 12. 27. 07:28
반응형



모든 아이폰을 비롯해 아이패드, 아이팟의 홈버튼을 연속으로 두번 누르게 되면 나오는 화면이 바로 멀티태스킹화면이다. 이 화면의 기능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다.


1. 어플 실행 중 또는 홈화면에서 다른 어플로 전환

2. 실행중인 어플 종료


소프트웨어가 iOS7으로 업데이트되면서 멀티태스킹화면도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 우선은 멀티태스킹 화면자체가 커졌으며, iOS6까지는 어플 아이콘만 보이던 화면이 이제는 실행중인 어플화면까지 볼 수 있게 바뀌었다는 것이다.


또한, 어플종료시 iOS6까지는 멀티태스킹화면에서 어플을 길게 눌러야 어플을 종료시킬 수 있었으나, iOS7에서는 실행중인 어플 화면을 위로 쓸어올리면 종료되게끔 편해졌다.


그러나 오늘 이야기할 건 iOS7에서 달라진 멀티태스킹 사용법이 아닌, 멀티태스킹 기능을 사용함에 있어 편리한 팁을 말하려고 한다.



애플 기기의 멀티태스킹 사용팁 두가지!!



아래는 iOS7 멀티태스킹 화면을 캡쳐한 그림이다. 화면 중앙부위에 실행중인 어플 화면(빨간네모)이 보이고 그 아래에는 어플 아이콘(검은네모)이 보인다. 



그 상태에서 멀티태스킹 화면을 좌·우로 이동시켜보면 실행중인 어플들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팁 하나!


실행중인 어플화면을 좌우로 이동 시킬 때와 어플아이콘을 좌우로 이동 시킬 때, 속도의 차이가 있다. 


실행중인 어플을 좌우로 이동시켜 보면 처음엔 조금 느린 속도로 이동하지만, 한쪽방향으로만 계속 쓸어넘기면 나중엔 가속도가 붙어 이동속도가 빨라진다. 하지만 어플아이콘쪽을 좌우로 이동시켜보면 처음부터 빠른 속도로 멀티태스킹 화면이 움직이게 된다.


만약, 실행중인 어플이 많고 전환하고 싶은 어플이 멀리 있을땐 실행중인 어플화면보다는 어플아이콘을 잡고 좌우로 이동시키면 좀 더 빠른 속도로 어플전환을 할 수 있다. 


팁, 두번째!


실행중인 어플화면을 좌 또는 우로 이동시키는 도중에 실행중인 어플화면을 터치하면 이동중이던 화면이 멈추게 된다. 그러나 어플 아이콘 부분을 잡고 좌 우로 이동시키다가 실행중인 어플화면 부분을 터치하게 되면 터치한 어플화면으로 전환하게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아래는 지금까지 설명한 팁들을 아이폰5S에서 실행해본 영상이다. 글로 이해가 가지 않는다면 영상을 참고하면 되겠다.




iOS7의 멀티태스킹 기능이 보기 편해지고 다루기 쉬워진 점도 있지만, 이렇게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쓴 점들을 보면 정말 애플은 사용자의 입장에서 많은 생각을 하고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것 같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 엠스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복제 및 불펌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소식을 쉽게 제공 받는 4가지 방법 ~ ^0^

 

1. 엠스블로그 화면 오른쪽 이웃추가 메뉴 이용

2. 엠스블로그 팔로잉(@emscloud) 하기트위터로 소식 제공

3.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엠스블로그 를 검색

4. 포스팅 하단 + 구독 버튼을 눌러 엠스블로그 구독하기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손가락) 클릭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블로거와 소통은 댓글 달기로부터 시작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