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iOS 업데이트및다운로드

아이폰 iOS7 beta1 다운로드 및 dmg 파일에서 IPSW 파일 추출하기

엠스블로그 2013. 7. 8. 01:30
반응형

 아이폰 iOS7 beta1 다운로드 및 dmg 파일에서 IPSW 파일 추출하기

 

 

첨부파일 :iOS7beta.torrent

 

 

iOS7 beta1 입니다.  

 

업데이트 가능한 기기는 아이폰 4, 4s, 5 입니다.  

 

 

 

위 첨부파일을 다운 받아 토렌트로 파일을 받으면  위 그림처럼 확장자가 dmg(맥용 이미지 파일) 일 것입니다. 

 

파일 위에서부터 아이폰 4/아이폰4s/아이폰5 용 ios7 beta1 펌웨어 입니다.

 

맥북이용자는 위 파일을 그냥 써도 되지만 윈도우 이용자는 약간의 작업이 필요합니다.

 

윈도우 이용자는 지금부터 차근차근 따라해 주시기 바랍니다.

 

 

 

 

 

#. dmg 파일에서 ipsw 파일 추출하기

1. 윈도우에선 확장자가 dmg(맥용 이미지 파일) 파일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이 파일로부터 IPSW파일을 추출해야하는데요. 이때 필요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7zip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아래 링크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http://www.7-zip.org/

 

2. 위 링크에서 7zip프로그램을 다운받은 후 7zip file manager를 실행합니다. 아래그림처럼 dmg 파일이 있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3. 3개의 파일 중 자신의 기기에 맞는 파일을 선택 후 압축 풀기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압축풀기 창이 뜹니다. 압축이 풀리는 경로를 확인 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 참고로, 저는 기기가 아이폰5입니다. 그래서 3개의 파일 중 맨아래 파일을 압축풀기 하였습니다.)

 

 

 

4. 아래그림처럼 압축이 풀리면서 폴더하나가 생성됩니다.

 

 


 

 

5. 생성된 폴더를 클릭하여 들어가 보면 아래 그림처럼 4개의 파일이 보입니다. 그 중 2.hfs 파일을 또다시 압축풀기를 해줍니다.

 

 

 

 

6. 압축풀기가 끝나면 아래그림처럼 2 라는 폴더가 생긴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폴더안으로 클릭해서 들어가면 ipsw 파일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8. 해당 파일(ipsw)을 압축풀기 혹은 간단히 원하는 곳으로 드래그앤드롭 해주시면 IPSW파일을 최종적으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저는 편의상 바탕화면으로 드래그앤드롭 했습니다.

 

 

 

9. 자, 그럼 이제 iTunes를 실행해서 업데이트를 진행 하시면 됩니다. 업데이트 방법은 키보드에서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왼쪽버튼으로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 다음, 방금 추출해낸 IPSW파일을 열기 하면 업데이트가 진행 됩니다. ^^

 

 

 

 

10. 그럼 새로워진 iOS7을 만나보세요.. 아직까진 버그가 많다고 합니다. ^^

 

 

 

 

 

 

이상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