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7 트윅

아이폰 통화 중 녹음 기능 시디아 트윅, Audio Recorder 0.4-4

엠스블로그 2014. 1. 2. 01:43
반응형


Audio Recorder 0.4-4(Limneos Distribution Repo)


 


아이폰 통화 중 녹음 기능 트윅 Audio Recorder 0.4-4

아이폰 통화 시 녹음을 가능하게 해주는 트윅으로 아이폰4S부터 아이폰5, 아이폰5C, 아이폰5S 모델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Audio Recorder 트윅은 Cydia-Manage-Sources에서 아래의 소스를 추가해야 설치할 수 있습니다.


http://limneos.net/repo



소스 추가 후 Audio Recorder 트윅을 설치하면 아이폰 화면에 Audio Recorder 어플이 하나 생성됩니다. 아이폰의 설정-Audio Recorder 로 들어가서 사용을 활성화 시켜놓으면 녹음이 가능하게 됩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통화 착발신 시 전화 연결이 된 후 아래 그림의 녹음버튼(빨간 동그라미)을 누르면 녹음버튼에 불이 들어오면서 상대방의 수화기로 "통화 녹음이 시작됩니다."라는 멘트가 나오고 녹음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누르면 녹음이 종료 됩니다.


iOS6 버전에서는 아이폰4S 사용자는 Audio Recorder 사용 시 스피커 모드에서만 통화 녹음이 가능했으나 iOS7에서는 일반음성 통화모드에서도 녹음이 가능한지 모르겠네요. 아이폰4S가 없는지라...ㅎㅎ


▲ 아이폰5S 통화녹음 화면

  

통화가 종료되면 Audio Recorder 아이콘에 녹음파일 갯수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Audio Recorder 어플을 실행하면 녹음 파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녹음파일목록을 터치하면 아래 그림처럼 녹음파일이 어둡게 표시되며 화면 상단 좌, 우에 버튼이 생깁니다. 왼쪽은 녹음파일 메일 전송 버튼이고, 오른쪽스피커모드로 녹음파일을 재생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 상단 좌, 우에 버튼 생성된 화면


그러나 현재 메일전송 기능은 정상작동하지 않으며,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 후 홈화면으로 튕겨버립니다.           


▲ 메일 전송 화면



 

설정-Audio Recorder 에 들어가서 "상대방에게 통화 중 녹음 알림"을 활성화 시켜 놓으면 상대방에게 통화 중 주기적으로 녹음 알림 신호를 보내 줌으로써, 상대방에게 녹음이 되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게 됩니다. 신호는 상대방에게 보내지 않으려면 아래 그림처럼 버튼을 비활성화 시켜 놓으면 됩니다.  


▲ "상대방에게 통화 중 녹음 알림" 비활성화 된 화면


그러나 "상대방에게 통화 중 녹음 알림"을 비활성화했다고 해서 통화 녹음 시작 시 나오는 "통화 녹음이 시작됩니다."라는 멘트가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이 멘트가 듣기 싫은 분들은 녹음 알림 제거 버전을 이용하시면 됩니다.^^(이와 관련 질문은 받지 않습니다)


설정-Audio Recorder 에서 사용 버튼을 비활성화된 상태에서 활성화 상태로 변경 시키면 아래 그림처럼 경고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팝업창의 "동의합니다" 버튼을 터치하면 통화 녹음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설정-Audio Recorder 에서 통화 녹음을 누르면 녹음 설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그림처럼 모든전화 / 받는 전화만 / 발신 전화만 / 수동 선택 4가지 중 선택 가능합니다. 보통 수동 선택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수동 선택은 착, 발신 전화시 녹음 버튼을 터치해야만 녹음이 시작되는 방식입니다.



여기까지 아이폰으로 통화 녹음을 할 수 있는 Audio Recorder 트윅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통화 중 녹음이 필요하신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복제 및 불펌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소식을 쉽게 제공 받는 4가지 방법 ~ ^0^

 

1. 엠스블로그 화면 오른쪽 이웃추가 메뉴 이용

2. 엠스블로그 팔로잉(@emscloud) 하기트위터로 소식 제공

3.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엠스블로그 를 검색

4. 포스팅 하단 + 구독 버튼을 눌러 엠스블로그 구독하기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손가락) 클릭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블로거와 소통은 댓글 달기로부터 시작 됩니다.